머리 좋은 우리아이, 성적은 왜 안오를까? - 부모들이 늘 궁금해하는 질문에 대한 명쾌한 해답
요시다 다카요시 지음, 이희정 옮김 / 이젠미디어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부모라면 누구나 우리 아이가 성적이 나쁘면 늘상 우리아이는 머리는 좋은데 ...

영 성적이 잘 오르지 않네요... 저 또한 그렇게 생각하면서 위안을 삼을 때가 많았어요.

제가 보기에는 우리 아이 역시 머리는 좋아 보이네요...

그런데 가만히 아이의 모습을 들여다보면... 정말 성적이 오르지 안을만해요...

책상에 앉아서 공부는 전혀 안하고... 오로지 컴퓨터 게임만을 하고...

책도 너무나 읽기 싫어하는 우리아이...

조금씩 습관을 바꾸고 싶지만 ... 직장을 다니다보니.. 쉽지만은 않네요...

아마도 아이와 제가 공부하는 습관이나 공부하는 방법이 잘못 된것 같다는 생각이

너무나 깊게 드네요...

"머리 좋은 우리아이, 성적은 왜 안 오를까"는 일본의 의학박사가 집필한 책입니다.

요시다 다카요시라는 의학박사는 수험생 전문 내과 신경클리닉을 운영하면서

학습두뇌연구소의 소장으로 뇌의학적 관점에서 학습두뇌를 개발하는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수많은 부모교육서와의 차별화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책을 읽으면서 많이 부끄럽기도 하고 아이와 함께 하면 좋은 방법들이

많이 소개 되어 있습니다.

아이의 두뇌가 좋아지고 자극하는 방법들도 잘 나와 있고,

실천하면 좋은 공부 지도 방법도 많이 나와 있었습니다.

거실에서 부모가 함께 아이와 공부하고,,, 퀴대회처럼 공부하고,,,

티비를 보고 나서 발표하게 하고,,, 칭찬노믙를 만들어 활용하고,,,

시험 전날에는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춘다...

정말 쉽게 할수 있는 일들이 너무나 많이 있어서 무척이나 좋습니다.

아직까지는 아이에게 공부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싶지만...

왠지 불안한게 부모의 마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부모라면 한번쯤은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