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베르트 아인슈타인 나는Yo 5
안토니오 텔로 지음, 강신규 옮김, 아르만드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아이들에게 꿈을 선사하는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대화하듯이 책을 집필해서 아인슈타인이 직접 나에게 말을 하고 있는 듯한 느낌으로 아이들이  책읽기에 전혀 부담을  느끼지 않을것 같아요
이 책은 왠지 아이들에게 제게 직접 읽어 주고 싶어서 열심히 목이 아프도록 읽어 주었습니다.
아직은 한참 꿈을 먹고 자랄 아이들이기에 아이들에게 미래의 꿈을 직접 전해주고 싶어서 열심히 읽어 주었습니다.
제가 읽고 있으니깐 저희집 큰 아들녀석이 옆에서 열심히 무엇가를 적더라구요.
도대체 무엇을 적고 있을까 궁금해서 살짝 들여다보니...
순간 순간 중요한 부분을 메모를 해두는 거 있죠....
책을 읽으면서 무척이나 부끄러웠습니다.
그냥 막연하게 아인슈타인... 상대성 물리학자... 수학자... 과학자...
이정도가 제가 아는 상식의 전부였거든요.
아인슈타인은 어릴적부터 다른 아이들과 다른 사고방식?을 가지고 성장했다고나 할까요...
무척이나 신비로웠어요.
이 책을 접하기 전에는 위인전이라고 하면 왠지 딱딱한 느낌이 들고  지루하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 책은 이런 상식을 뛰어 넘었어요. 자상한 이웃집 아저씨가 이야기 하듯이 부드러우면서 자상하게 이야기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어요.
또 이해하기 어려운 전문적인 이론이나 과학자들은 책 속에서 설명을 해주니깐 아이들이 이해하는데 별 어려움이 없었던 같아요.
아인슈타인의 일생이 차례로 전개되어서 아인슈타인의 성장에 따른 아인슈타인의 생각이나 느낌들이 그대로 살아서 전해져 오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서 아이들에게 무척이나 좋은 교훈이 되었으리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이 자기의 꿈으로 한발짝 다가가기를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