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적의 멜빵곱셈 - 인도 수학을 뛰어넘는 ㅣ 기적의 멜빵곱셈 1
한득수 지음 / 글로세움 / 2010년 2월
평점 :
품절
기적의 멜빵곱셈은
1.층을 이용하지 않고 멜빵곱셈을 이용하여 한줄 바로 곱을 얻는다.
2.곱셈의 기본인 19단은 곱이 보이므로 외우지 않아도 된다.
3.계산 속도가 빠르다.(눈셈)
4.어느 곳의 계산이 틀렸는지 바로 확인하고 고칠 수 있다.
우리집 큰 녀석이 올 초등학교 4학년에 올라갑니다. 성격이 그래서 인지 외우는 것을 무척이나 싫어해요. 그래서 구구단도 간신히 외웠답니다. 정말 수학책을 볼때마다 어떻게 해야되나 가슴이 답답해지곤 합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문제는 점점 더 어려워지는데 아직까지도 구구단을 어려워해서요. 구구단을 어려워 하니 당연히 곱셈도 어려워하고요.
그래서 제 나름대로 구구단과 친해질수 있도록 여러 가지 방법을 써가면서 곱셈을 가르쳐 봤는데 효과가 별로 없더라구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걱정만 쌓여갔습니다.
특히 2X2이상의 곱셈식이 나오면 자리수를 제대로 계산을 하지 못해서 자꾸만 틀리게 되더라구요. 이를 어쩌나 싶었는데...
처음에 엄마랑 공부하자며 "기적의 멜빵곱셈"을 펼쳤죠... 처음에는 곱셈이란 말에 질려서 아에 쳐다도 보지 않으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앞부분에 있는 4행시를 읽어주었더니
관심을 보이더라구요... 울 집 녀석이 또 그런것은 좋아해서...
“기적의 멜빵곱셈”을 접하면서 그렇게 싫어하던 곱셈에 조금씩 재미를 붙여가고 있어요. 저도 처음에는 멜빵곱셈이 뭐야하고 무척이 궁금했어요. 도대체 어떤 식으로 곱셈을 풀어 놓았을까하고 기대에 잔뜩 부풀어 책장을 넘겼어요.
사실 제 아이보다 제가 더 신이나서 공부했던 것 같아요.
정말 기대이상으로 재미있고 간단하면서 계산하기도 너무 편리하고 쉬웠어요.
애써서 자릿수를 맞출 필요도 없고 일단은 아이가 너무 재미있어해서 지금부터 곱셈에 재미를 붙여보려고 노력중입니다. 아마도 멜빵 곱셈이 있어서 울 아들녀석이 곱셈에 자신감을 찾을 수 있을거 같아서 마음이 뿌듯합니다.
조금있으면 "적의 멜빵곱세2"도 나온다고 하던데.... 정말 기대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