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피레이션 - 내 안의 기적을 부르는 힘
웨인 다이어 지음 / 나비스쿨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책 #인스피레이션 리뷰는 도서 인플루언서 #인디캣 님의 도움과 #나비스쿨 출판사의 책 제공을 받아 제가 2주간 읽고 자유롭게 주관을 담은 독후감입니다.


책을 받자마자 기념촬영 해 둔 책의 모습은 위 사진과 같다.


책 우측 하단에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라는 표시와 '전세계 1억 독자가 선택' 했다는 문구가 보인다. 


그리고 '동기부여를 넘어 인스피레이션으로' 라는 문구와 '삶을 바꾸는 궁극의 지혜'라는 글이 눈길을 끌었다.


이 대단해 보이는 책의 저자님 부터 소개해드리면서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1. 저자와 옮긴이


아래 사진과 같이 책날개 안쪽에 저자와 옮긴이의 소개가 나왔다.


이 책의 저자 웨인 다이어 Wayne W. Dyer 님은 1940년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태어나셨고 부모님과 헤어져 보육원과 위탁가정을 전전하며 성장하셨다고 한다.


가난과 결핍, 외로움이 일상이었지만 환경을 핑계 삼지 않았고 전세계 수천만 명의 인생을 실제로 바꾼 자기계발 계의 전설이라고 한다.


옮긴이 김석환 선생님은 사학과를 졸업하시고 대학원에서 인도철학을 전공하셨다고 하며 오랜 세월 철학과 영성 관련 번역을 해오고 계신다고 한다.


두 분의 훌륭한 분들께서 이 책을 완성하셨으니 배울 점이 많으리가 기대된다.


2. 서문


이어서 아래 사진과 같이 네 쪽에 이르는 저자 님의 '서문'이 시작되었다.


"나는 영감받는 것을 사랑한다. 그리고 영감받는 삶을 살고자 하는 생각이 당신에게도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이라 믿는다 ..."


이러한 첫 문장과 함께, 저자께서는 이 '마법같은 개념'에 대해 저자께서 배우신 것들을 독자들에게 보여주겠다는 생각으로 이 책을 쓰셨다고 하셨다.


대체 '영감을 받는 것'이란 무엇일까? 여기서부터 나의 의문이 시작되었다.


이 책은 저자께서 35년간 작가로 활동하시면서 쓰신 책 중에서 가장 개인적인 책이라고 하셨고, 독자가 영감받는 삶을 '현실'로 만들며, 순수한 행복을 알게 되기를 촉구한다고 하셨다.


3. 목차


이제 이 책의 '목차'가 나왔다.


이 책은 제1부 '영 안에서 살기'로 시작하여, 제5부 '영감에 대한 개인적 시각'까지 크게 다섯 파트로 나뉘어 있었고 장(chapter)으로는 총 18장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이제 본문 일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4. 본문 중에서


이 책은 약 370쪽 가까운 분량으로 본문에 관한 상세한 리뷰는 제 블로그에 자세히 써 놓았으니 그곳으로 링크해드리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서 읽어주십시오.


https://blog.naver.com/kreview88/224190393450


위 링크를 눌러서 읽으셨으리라 감안하고, 이제 ‘일독을 마친 소감’을 간단히 쓰고 마치겠습니다.


5. 일독을 마치며


설 연휴를 맞아 연휴 끝무렵에 집중해서 읽을 수 있었고, 그래서 의미있는 일독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은 '영 spirit, 영감 inspiration' 같은 손에 잡히기 어려워 보이지만, '물질, 육체' 같은 것과는 다른 그 무언가를 더욱 실제감있게 느끼게 해 준 고마운 책이었습니다.


저는 앞으로 이 책을 여러 번 반복해서 읽고 싶습니다. 그만큼 가치있는 책으로 여겨지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진정으로 소중한 가치'를 알고, 느끼고 싶은 이웃님들께 이 책을 권합니다. <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