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책 리뷰는 #에듀윌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제가 꼼꼼히 읽고 자유롭게 주관을 담아 쓰는 독후감 입니다.
수험서의 명가 '에듀윌'에서 다양한 교재들이 나오는 줄은 알고 있었지만, 이번 책 《2026 에듀윌 무역영어 1급 한권끝장 (2급 동시대비) 이론+기출(18) +무료특강》 이라는 다소 긴 타이틀의 교재도 나오는 줄은 처음 알았습니다.

위 사진은 책의 예쁜 모습을 담고 싶어서, 책을 받자마자 읽기 전에(구김이 생기기 전에) 찍어둔 실교재 사진입니다.
큼지막한 판형에 680쪽 가까운 이 튼실한 교재 속에 무엇이 들어있는지 지금부터 찬찬히 보여드리겠습니다.
1. 권두 부록
교재를 펼치자 마자 한권의 작은 책이 나왔다.

위 사진과 같이 48쪽 짜리 '빈출문항모음.zip' 이었고, 따로 한권으로 커팅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었다.
책 앞에 나와있는 부록이라서 내 나름 '권두 부록'이라고 이름 지었다.

내용은 '나온 문제는 또 나온다!'는 힌트 하에, 이 시험에서 자주 출제되었던 '최빈출' 90문제를 상세한 해설과 함께 수록해 놓은 것이었다.
한 문제씩 풀어보면서 이 시험의 출제 경향과 흐름을 대략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2. 무역영어 시험?
이어서 '무역영어 시험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의 안내문이 나왔다.

"무역영어 시험이란? - 무역관련 영문서류 작성 및 번역에 필요한 영어구사능력과 무역실무자로서 갖추어야 할 무역실무 전반에 관한 지식을 평가하는 국가공인 자격시험"
이런 정의가 있었다.
여기서 가장 와닿은 낱말은 '국가공인' 이라는 것이었고, 모든 과목의 평균 점수가 60점 이상이어야 합격이라는 것과 1급은 평균 점수가 이에 도달하더라도 한 과목이 40점 미만이면 과락으로 불합격 처리된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내년 2026년 시험 일정과 아래 사진과 같이 '무역실무' 편에 대한 안내가 나왔다.

QR코드가 제공되어 무역용어 해설집과 동영상 무료 시청도 가능했다. 큰 장점이다!
3. 차례
이어서 아래 사진과 같이 '차례'가 나왔다.

차례를 보니, Part1 무역실무, Part 2 무역영어, 그리고 기출문제와 해설 - 이렇게 크게 3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었다.
이제 본문을 보겠습니다!
4. 본문 중에서
210*260 큼직한 판형에 680쪽 가까운 이 책을 다 보여드리는 건 불가능하지만, 차례 순서를 따라 골고루 보여드리겠습니다.
본문에 관한 상세 리뷰는 제 블로그에 리뷰한 곳으로 링크해드리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서 읽어주셔요~!
https://blog.naver.com/zapaks/224120946489
위 링크를 눌러서 읽으셨으리라 감안하고, 이 교재의 일독을 마친 소감을 간단히 쓰고 마치겠습니다.
5. 일독을 마치며
약 열흘에 걸쳐 이 교재를 부지런히 읽어서 '일단' 일독을 마쳤습니다.
제가 '일단'이라고 말한 이유는 이 교재의 리뷰를 위해 부지런히 일독을 마친 것을 말하며, 리뷰를 마친 후에 미진한 학습을 이어나간다는 뜻입니다.
공부해 본 결과, 평소 자신의 영어실력이 작용하겠지만 무역영어 파트는 따로 공부를 해야한다는 것이었고, 역시 에듀윌 교재답게 구성이 아주 잘 되어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 책 한 권에 무역영어 시험에 필요한 것은 다 들어있다는 확신이 들었다는 것입니다. 본 시험을 위해 괜히 이책 저책 고민하지 마시고 이 한권으로 끝내셔도 될 것 같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