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Tourism English 실전 영어의 개념과 원리
장모나 지음 / 지식과감성# / 2024년 9월
평점 :
이 책의 제목은 <실전 영어의 개념과 원리>이다.

어찌 보면 평범해 보이며, 또 어찌 보면 뭔가 대단한 것을 발견하게 해 줄것 같기도 하다.
아무튼 나는 이 책을 처음에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접했다. 좋은 책을 자주 내어주는 <지식과 감성> 출판사를 믿는 편이지만, 저자 '장모나' 님에 대해서는 전혀 아는 바가 없었기 때문이었다.
영어 공부를 하다보면 우리 주변에 정말 대단한 영어 고수님들을 발견하게 된다. 책을 얼마나 많이 냈느냐, 베스트셀러 저자인지도 책 선택의 기준으로 적지 않게 작용하지만, 숨은 영어 고수님들이 적지 않다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이 책은 특히, 성인 영어 학습자와 관광 학도들이 꼭 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이 책의 인상적였던 부분을 꼽으라면, 영어 글자 수보다 훨씬 많은 우리말의 글자 수였다. 그런데 전혀 지루하지 않고 너무나 재밌게 읽었다. 그리고 영어에 대한 깊은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그렇다고 실전성이 떨어진다는 말은 결코 아니다. 이 책의 제목이 <실전 영어의 개념과 원리> 아닌가 말이다. Part 1은 영어의 개념과 원리를 문법 차원에서 쭈욱 훑어주고, Part 2는 101일치의 실전영어 학습 분량을 빼곡히 담았다.
나는 이 책의 일독을 마쳤지만, 앞으로 몇번 더 반복해서 내것으로 만들고 싶다. 그만큼 소장가치가 높은 책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이 정도의 리뷰라면 이웃님들도 한 권 사고 싶지 않습니까? ㅎㅎ ...
앞으로 저자 장모나 선생님, 그리고 지식과 감성에서 이런 류의 책을 또 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이번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