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단순하게 살아라
로타 J. 자이베르트 외 지음, 유혜자 옮김 / 김영사 / 2002년 9월
평점 :
품절
자기계발과 처세술에 관한책은 읽기 쉬우면서 읽기 어려운 책중에 하나인것 같습니다. 이런 분야의 책은 내용을 말해주고 그뒤에 짤막한 문구등을 넣어 내용을 상기시켜주는 방식이 개인적으로 좋더군요. 이 책또한, 주제를 말하고 내용을 적어가는 방식이긴 합니다만 너무 빽빽한 내용에 약간 지겨움도 있었습니다.
끝부분에 가서는 형식의 지루한 반복으로 인해 내용조차 이해가 힘들더군요. 사람들이 내적으로나 외적으로 성공하려고 부단히도 노력하나봅니다. 잡설이지만, 제가산책이 96쇄더군요.. 많이도 팔렸네요.. 같은 분야에서 비슷한 책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내용의 일부 중복은 피할 수 없나 봅니다. 책 내용이 하나하나 좋은 말만 하기때문에, 책을 읽으면서 말은 좋은데 실천가능성은 어느정도인가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개개인의 생각이 다르기때문에 같은 물건이라도 어떤사람에게는 소중하다고 생각되는게 다른이에게는 그리 소중한 물건이 아닐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책에서, 7가지의(삶을 보다 윤택하고 값지게 하는)방법을 알려주는데 그중에서 1가지라도 자신에게 도움이 되었다면 책값 그 이상의 가치를 얻은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처음에 나온 물건정리법이 가장 마음에 들고 지금까지는 가장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소개한 방법(물건정리)이 가장 수긍이 가고 현실적이라 생각 했거든요. 책을 읽는 도중에 청소를 한적도 많거든요.. 책을 읽으면서 처음은 대충읽고 다음에 읽을때 필기도구등을 준비해서 자신에게 도움이 될 것같은 부분을 표시해 보세요 그리고 자신의 삶이 복잡해진다 싶을 때 그부분만 읽어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책에서 아무리 좋은 말을 해도, 결국은 자기 자신이 실천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성공은 '역경'과 '번민'의 체험을 통하지 않고서는 오지 않는다는 김용삼씨의 말이 떠오르는군요. 저도 잘살기위해 부지런히 노력해야겠습니다. 당신도 성공하길 바랍니다. 지금 당장 삶의 방식을 바꿔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