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께끼 풀이는 저녁식사 후에 수수께끼 풀이는 저녁식사 후에 1
히가시가와 도쿠야 지음, 현정수 옮김 / 21세기북스 / 201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히가시가와 도쿠야 作 '수수께끼 풀이는 저녁식사 후에'는 대재벌 호쇼 가의 외동딸이자 여형사인 레이코와 그녀의 집사 카게야마가 수수께끼 같은 살인 사건을 해결하는 내용으로서 총 6편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대재벌 호쇼 그룹 총수 호쇼 세이치로의 외동딸 레이코는 구치타니 서의 여형사이다. 그러나 아무도 그녀가 대재벌 가의 귀한 아가씨라는 것을 모르고 있다. 유일하게 그녀를 '아가씨'라는 호칭으로 부르며 신경을 건드리는 가자마쓰리 모터스의 도련님 가자마쓰리 경부조차 그녀의 정체를 모른다.  

어느 날, 레이코는 자신의 집에서 부츠를 신고 엎어진 채로 목이 졸려 숨진 여성에 관한 사건을 맡게 된다. 외출하는 복장으로 집에서 사망한 피해자의 모습부터 이상한 사건... 게다가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된 피해자의 남자 친구는 완벽한 알리바이를 가지고 있었다. 레이코는 사건을 해결할 수 있는 단서를 찾기는커녕 가자마쓰리 경부의 잘난 척과 설레발 때문에 더욱 골머리를 앓는다. 그러나 이 사건을 집사인 가게야마가 쉽게 풀어버렸다...?! '아가씨' 레이코에게 엄청난 폭언을 퍼부은 후에 말이다. 

여섯 가지 이야기 모두 매력적이고 재미있었다. 단편이라서 추리 자체는 단순한 것이 많았지만, 레이코와 가게야마의 대화가 재미있었다. 프라이드가 높은 아가씨가 부들부들 떨 정도로 폭언을 퍼붇는 집사라는 설정 자체도 신선했다. 두 사람의 모습이 괜히 훈훈했달까... 한편,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가자마쓰리 경부의 잘난 척도 어쩐지 미워할 수가 없었다. 

개인적으로 첫 번째 이야기 '살인 현장에서는 구두를 벗어주십시오', 네 번째 이야기 '신부는 밀실 안에 있습니다', 여섯 번째 이야기 '죽은 자의 전언을 받으시지요'가 인상적이었다. 

전체적으로 진지함보다는 코믹함이 강한 추리소설이라서 가볍게 읽으실 분께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