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야식당 : 부엌 이야기 심야식당
호리이 켄이치로 지음, 아베 야로 그림, 강동욱 옮김 / 미우(대원씨아이) / 201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리이 켄이치로의 '심야식당 : 부엌 이야기'는 아베 야로 원작 만화 '심야식당'에 등장하는 요리에 얽힌 필자의 추억담 및 생각을 담담한 문체로 써 내려간 에세이라고 할 수 있다.  

아직 원작 만화 및 드라마를 보지 않았기 때문에 마스터나 등장하는 인물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어차피 만화 내용보다는 필자의 요리에 대한 추억이 주된 내용이라서 읽기 어렵지는 않았다. 그러나 일본 식문화를 잘 알아야 이해를 할 수 있는 부분과 젊은 세대는 알지 못하는 내용이 많다는 것이 아쉽다. 게다가 문장이 매끄럽게 읽히지 않는 것은 필자보다는 번역의 한계인 듯 싶다. 

내용이야 어쨌든... 이 책에 실려 있는 요리들은 화려하거나 비싼 것이 아니라 가정에서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소박한 것이고 레시피 또한 간단해서 꼭 한 번 만들어야겠다는 의욕을 솟구치게 만든다. 게다가 아기자기하고 색감이 예쁜 요리 사진이 더욱 군침을 돌게 만들었다. 

원작 만화 심야식당을 기대하신 분이라면 일단 그 기대를 접는 것이 바람직하겠다. 대신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일본 요리를 접해 보고 싶거나 이 요리에 대한 일본인들의 생각이 읽고 싶으신 분은 한 번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