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 파일 시즌 1 박스세트 (7disc) - 슬림케이스 + 아웃케이스
로버트 맨델 외 감독, 질리안 앤더슨 외 출연 / 20세기폭스 / 2008년 5월
평점 :
품절


추억의 드라마 X-FILES! 이전 KBS에서 늦은 밤 11시에 방영할 때 밀려오는 잠을 참아가며 볼 정도로 정말 좋아한 작품이다.  과학적으로 증명할 수 없는 기괴한 사건들은 물론 그리고 이 작품의 주된 내용이라고 할 수 있는 외계인과 관련된 생체 실험과 이러한 사실을 은폐하려는 정부에 맞서 진실을 밝혀내려는 FBI 특수 요원 멀더와 스컬리의 활약이 인상적이었다. 

1시즌은 의사 출신 FBI 요원 스컬리가 FBI 내에서도 '유령 멀더(Spooky Mulder)'라고 불리며 이상한 취급을 받는 멀더의 파트너로서 X-FILES에 배속되어 한 마을의 동기생들이 의문의 죽음을 맞이하는 사건을 맡게 된 것부터 이야기가 시작된다. 멀더와 스컬리는 30년마다 발생하는 의문의 밀실 살인 사건, 전투기 시험 조종사의 실종과 관련한 군사 지역의 수상한 비행 물체, 인공 지능 컴퓨터의 살인, 얼음 속에서 발견된 정체불명의 유충, 복제 인간 등 미스터리한 사건들과 조우하게 된다. 그리고 마지막 편에서는 복제 인간의 죽음과 함께 멀더의 숨은 조력자 '목소리'가 죽음을 맞이하며 X-FILES 부서가 폐지되는 것으로 끝이 난다.  

외계 또는 외계 생명체와 관련한 사건에서 무엇이든 믿으려는 멀더와 그에게 의문을 제기하며 행동을 저지하는 스컬리의 의견 충돌이 인상적이다. 자신이 알고 싶고 믿고 싶은 것만 믿으려는 멀더와 믿는 것에 대하여 두려움을 갖는 스컬리... 두 사람의 모습은 진실을 대하는 사람들의 이중적인 면을 보여주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DVD에는 성우 이규화 씨와 서혜정 씨의 열연이 돋보인 한국어 더빙이 실려 있다. 아... 정말 원어 이상의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감칠맛나는 훌륭한 연기다! 하지만 한국어 더빙은 스트레오가 아닌 모노이며 에피소드에 따라 더빙된 목소리 아래 원어가 희미하게 들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음질이 좋다고는 말할 수 없다.  

또한 이 작품이 1994년에 만들어진 것을 감안할 때 화면은 생각한 것보다 깨끗하고 괜찮았다. 하얀 줄이 섞여 나오거나 하는 에피소드는 없었다.  

삭제된 장면이나 제작진의 에피소드에 관한 설명이 담긴 Disc 7은 어째서인지 한국어 자막 지원이 되지 않는다... 

몇 가지 난점이 있기는 하지만... 딱히 문제될 것은 없으며 엑스 파일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소장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