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세트] 역하렘 게임 속으로 떨어진 모양입니다 (외전 포함) (총7권/완결)
이늬 / 라떼북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하렘 게임 속으로 떨어진 모양입니다'라는 제목 때문에 내용이 궁금해서 읽게 되었다. 이 작품은 외전 포함해서 총 7권으로, 3권 이후부터는 다소 늘어지고 지루한 부분도 없지 않았으나 전체적으로 재미있었다. 한 편의 대서사시를 보는 듯한 기분도 들었다. 


무엇보다 여주인공 '옐드리아'(옐드리아 황녀에 빙의된 '나')이 당당하고 멋졌다. (완전 센 언니! 진짜 옐드리아 황녀는 잔인하고 제멋대로인 성격에다가 3명의 첩으로도 성에 차지 않았는지 마음에 드는 남자는 죄다 손을 대는 개쓰레기였다. 그래서 인간적이고 현대적 감각을 지닌 빙의된 '나'가 더 멋져 보였다.) 그리고 역하렘 소설 답게 '옐드리아'(옐드리아 황녀에 빙의된 '나')를 사랑하는 남자가 7명이나 등장하는데, 7명 저마다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옐드리아 역시 그 7명 모두를 똑같이 사랑한다. 그래서 남자 7명과의 이야기가 각각 비중있게 다루어지고 있다. 


각 캐릭터 에피소드에 기억에 남지 않을 정도로 스쳐 지나갔던 내용이 사실은 큰 의미가 있었다는 것과, '옐드리아 황녀' 몸 속으로 들어간 주인공에게 선택 시스템 창이 왜 보이는 것인지 의아했는데 나중에 그 이유가 밝혀졌을 때는 살짝 소름이 돋았다. 


개인적으로 '신'과의 에피소드는 곱씹을 수록 슬프고 안타깝다고 느껴진다. 물론 해피엔딩이지만... (그리고 외전을 보면 옐드리아의 진정한 사랑도 신이 아니었을까 생각한다.) 한편 엣센과 옐드리아의 감정선은 잘 이해가 되지 않았다. 엣센은 원수인 옐드리아의 다른 모습 때문에 혼란스러운 것까지는 이해를 해도 갑자기 사랑으로 발전한다? 그리고 옐드리아는 엣센에게 미안한 감정은 있었어도 사랑을 느낄 만한 사건이 없었던 것 같다. 그리고 여주인공이 7명 모두를 사랑하고 함께 살 뿐만 아니라, 딸도 공동으로 키우는 점은 살짝 마음의 저항이 있었다.


이 작품은 웹툰으로도 제작되어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다고 한다. 웹툰은 완결되면 한 번 볼 생각은 있다. (소설 속에서 '신'은 흑발에 가장 완벽한 미형으로만 묘사되어 있어서 웹툰에서 어떻게 그림으로 표현할지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