빚 권하는 사회에서 부자되는 법 - 경제 멘토 KBS 박종훈 기자의 생존 재테크
박종훈 지음 / 21세기북스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빚 권하는 사회에서 부자되는 법은 현재 우리들의 모습이 그대로 반영된 재테크 서적입니다. 대한민국에서 대부분은 빚을 지고 있습니다. 집을 살 때 빌리는 부동산담보대출, 학생 때 빌린 대학생 학자금 대출 등 나뿐만 아니고, 옆집 앞집도. 남의 나라 얘기가 아니고 바로 내 얘기고 우리 얘기이기 때문에 책 제목을 보고 한눈에 읽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얼마 전 빚내서 집사라는 정부정책에 대해 말들이 많았습니다. 그게 성공했다면 모르겠는데 국민들의 가게부채만 늘어나고 금리인상에 따른 부동산 대출 이자에 대해 온 신경을 곤두세우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이런 사회에서 살아 남아야하는데, 어떡해야 할지 판단이 안서고 결정을 못해 주저하고 있었던 한사람으로서 이 책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책의 서두에는 항상 빚을 지고 살았다는 마이클잭슨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이유는 낭비. 그렇게 돈을 많이 벌면서 얼마나 호화롭게 살았으면 항상 빚이 있었는지... 결국 마이클잭슨이 죽고 더 이상 낭비가 없자, 사후 음원 수입으로 유족들은 풍족한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책에는 주택구입, 신용카드 등 빚의 종류와 빚을 정리하는 요령, 대출을 제대로 받는 방법과 1%의 저금리 시대에서의 재테크 전략 등의 내용들이 들어있습니다. 그 가운데 키포인트라고 생각이 된 건, 지출은 불편하게 만들고, 저축은 쉽고 편하게 만들라는 말이었습니다. 백번 공감하면서 내 경우와 비교하고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대출받아서 집 사고, 카드, 보험 만들라고 하는 이 험한 사회에서 살아남으려면 죽을때까지 정보를 받아들이고 소통하면서 경제 공부, 재테크 공부를 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