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라도 연봉 1억을 받을 수 있다
이토 요시유키 지음, 안춘식 옮김 / 스카이출판사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바보라도 연봉1억을 받을 수 있다.”
얼마나 멋진, 군침이 돌게 만드는 제목인가?
그렇다. 이 책을 보게 된 계기는 나도 연봉 1억을 받고 싶고, 난 바보가 아니기 때문이다.
바보가 1억을 받는다고 하는데 나라고 못 받을쏘냐?

책은 기존의 상식을 깨는 내용이라 읽으면서 ‘어, 그래?’ 라든지, ‘이건 위험한 생각 아닐까?’등의 생각이 들기도 했다.
지은이 ‘이토 요시유키’는 아르바이트 시절 사장에게 바보라는 말을 들었고, 졸업해서는 샐러리맨으로서 그저 그런 삶을 살다가 자기만의 성공비법을 찾아 연봉1억을 받는 사람이 되었다.

바보는 연봉1억을 받을 수 있는 성공비법을 6가지 설명했는데,
첫째, 성공의 끈은 매주 목요일에 내려온다.
- 목요일에는 자기가 생각했던 것과 반대되는 것을 선택하라는 것이다. 그러면 성공의 끈을 잡을 수 있다고 한다.
둘째, 초스피드로 엘리트를 따돌리자.
- 무슨 일에 대해서는 즉시 행동하여 보여주면 인정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셋째, 약점레이더를 가동하면 누구라도 이길 수 있다.
-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해주면 서로가 win-win할 수 있다는 것이다.
넷째, 99%가 하지 않는 사람에게 하는 저금
- 저축해보았자, 몇 푼(?) 안되니 사람에게 선물을 주며 투자를 하게 되면 더 많은 이익이 돌아온다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위험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보는 대목이다. 아무리그래도 저축은 해야하지 않을까? 사람 투자도 하고, 저축도 하면 좋지 않을까?
다섯째, 꿈이나 목표를 버리고 홀가분해지자.
- 꿈, 목표 생각하지 말고 일단 전진하자는 것이다. 이 대목도 개인적인 견해가 다른데, 목표 없는 삶은 나태해지기 싶고 성과도 오르기 싶지 않다. 자기계발서, 위인들 모두 큰 목표, 명확한 꿈이 있지 않았는가?
여섯째, 역지사지의 법칙으로 성공을 움켜쥐어라.
- 연봉을 높여달라고 하기 전에 그 만큼 성과를 얻고, 연봉협상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외에 ‘바보의 15가지 법칙’과 ‘바보의 16가지 스킬’이 있는데, 바보가 엘리트를 이기기 위해서는 즉각적인 행동과 우직하고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는 걸 느끼게 해 준 책이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Ito Yoshiyuki 2011-05-06 16: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세요.
「바보라도 연봉1억을 받을 수 있다」의 저자 이토요시유키입니다.
브로그 잘 보았습니다.
너무 좋은 평가 갑사드립니다.
한국에서도 베스트셀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무엇이든 아이디어나 어드바이스를 가지고 계시다면 가르쳐 주세요.
저희 회사에는 한국인 사원이 있기 때문에 한국어로 메일 주셔도 되시고요.
아무쪼록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ps.속히 5월에는 한국에 가기로 결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