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한 푼 안 들이고 20평대에서 50평대로 갈아타기
푸르미미 지음 / 무한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돈 한푼 안들이고 20평대에서 50평대로 갈아타기'는 집테크 재대로 한 사람의 이야기입니다. 나 뿐만 아니고 부동산 재테크에 관심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상상해 볼 수 있는 일을 해 냈으니 부럽기도 하고, 놀랍기도 했습니다.


저자의 전략은 최초 아파트를 살 때 일단 싸게 산다는 것입니다. 그 가운데 부도난 아파트는 일반 아파트보다 저렴한 시세로 살수 있고, 일단 여기서 돈이 덜 들어가기 때문에 나중에 수익이 커지는 결과로 나타납니다. 따라서 싸게 사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저자처럼 오를 만 한 물건을 최대한 싸게 사서, 양도세를 면제 받으며 갈아타기를 반복하여 돈을 모으려면, 무엇보다도 부동산에 대한 공부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자도 시간과 관심 즉, 공부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운이 좋아서 돈 안들이고 20평대에서 50평대로 갈아타기를 할 수는 없다고 봅니다. 사 놓고 올라야 돈 안들이고 큰 평수로 갈아타기가 가능한거지, 보합이나 하락, 또는 올라도 약간 오르는 아파트를 샀다면 지금의 결과를 얻지 못했을 것입니다.

사실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은 대구의 부동산 싸이클과 다르게 계속 하향세라 저자처럼 이렇게 아파트 갈아타기로 돈을 모을수는 없었겠지만, 저자는 대구 부동산 만큼은 철저히 공부를 했었기 때문에 지금의 결과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 책의 제2장에는 저자의 투자마인드로 나와 있는데, 틀린 말은 아니라고 생각이 되어집니다.

이 책을 보면서 이렇게도 돈을 벌 수 있고, 돈 버는 사람은 뭔가 다르다는 걸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나도 한번 도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