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 - 양장개정판
박성철 지음, 배선형 한영번역 / 책이있는풍경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어린이를 위한 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줄'은 예전에 나왔던 ’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줄‘의 어린이편입니다. 아직은 철없는 어린 아들을 앉혀놓고 매일 조금씩 조금씩 읽어나가다가 아들이 지루해하면 책을 덮곤 했습니다.

책 속의 내용은 정말 피가 되고 살이 되는 100% 공감의 글들이 담겨 있습니다.

다섯 개의 Chapter 속에 여러개의 명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명언과 영문, 말한 사람과 그에 대한 간단한 설명까지 나와 있어, 아이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고 있습니다. 대부분 죽은 사람이지만 현재에도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명인들의 어록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책의 내용은 어렵지도 않고 이해가 필요 없는 거라 언제 어디서나 아이와 함께, 아니면 혼자서도 읽을 수 있어 좋은것 같습니다. 예전에 처음 나온 ‘매일 읽는 긍정의 한줄’은 화장실에 두고 아침마다 읽곤 했는데, 고개를 끄덕이면서 읽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런 책은 유아용, 초등학생용, 중학생용 처럼 연령별로 나와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림과 글자 수를 조절하고, 연령에 맞는 책의 내용을 수록한다면 반응이 꽤 좋을 거라는 상상을 해 봅니다.

당연하지만 진실 된 말, 이것은 아무리 오래되어도 진실이기 때문에 성공한 위인들의 명언은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힘든 사람들에 힘이 되어줄수 있는 긍정의 한줄 많이 읽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