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사용 설명서 - 대한민국의 모든 금융사를 내 편으로 만드는 법
최성우 지음 / 다연 / 2013년 11월
평점 :
품절


이 책 “은행 사용 설명서”는 그동안 재테크 서적을 여러 권 만들었던 ‘최성우’씨가 새로이 내놓은 책입니다. 개인적으로 재테크 서적을 많이 읽는 편인데, “은행의 비밀 52”, “30대 경제생활 완전정복”을 읽고 알게 되었습니다.

책 제목이 “은행 사용 설명서”인지라 과거에 만들었던 “은행의 비밀 52”같은류의 은행에 뭔가 특별한 비밀 같은 걸 알려주는 책인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그것보다는 은행에서 취급하는 예금, 적금 및 대출같은 기본적인 재테크를 다루고 있습니다. 비단 은행과 관련된 상품만 얘기하는 것이 아니고, 증권사와 보험사에 대한 상품들과 재테크가 담겨줘 있습니다. 내용도 어렵지 않아서 지하철 안 출퇴근 시간에 고개를 끄덕끄덕 하면서 쉽게 읽어 나갈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구성을 보면 큰 part로 은행사용설명서, 증권사 사용설명서, 보험사 사용설명서로 나뉘어져있고, 각 part별 상품들에 대한 설명과 팁들(이렇게 하세요, 사용상 주의사항, 고수 매뉴얼)로 이뤄져 있습니다. 설명에 대한 팁들이 있어 다시한번 정리가 되면서 이해가 더 쉬워진 것 같습니다.

작가의 말처럼 지금같은 저금리 시기에는 투자보다는 원금을 많이 모아놓고, 금리가 상승하는 시기가 오거나 안전하고 괜찮은 투자처가 생길 때 모아놓은 원금을 사용해서 돈을 불리는 방법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알아야 사기를 피하고, 자산도 증식할 수 있습니다.

재테크에 대해 기본적인 상식을 쌓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