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을 때까지 직업에서 곤란을 겪지 않는 법 - 20대에 만나야 할 100가지 말
센다 다쿠야 지음, 최선임 옮김 / 스카이출판사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이 책의 제목은 죽을 때까지 직업에서 곤란을 겪지 않는 법입니다. 하지만 소제목이 있습니다. 바로 20대에 만나야 할 100가지 말입니다. 그러나 내용을 보면 죽을 때까지 직업에서 곤란을 겪지 않는 법이라기 보다는 좋은 말 100가지 정도입니다.

 

저자는 자신이 하는 말대로 인생을 살게 되며 그래서 좋은 말을 많이 만나야 한다는 취지로 특별히 20대에 만나야 할 말 100가지를 엄선해 놓았다고 합니다.

 

총 10장으로 인생, 일, 시간, 조직, 공부 등으로 구성되어있는데 10가지 말들이 각각 들어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공부 chanpter에 있는 말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예를 들어, 서점에서 책을 서서 읽고 끝내는 사람은 방관자로 인생을 마칠 사람이라는 건데 어떻게 들으면 극단적인 말이지만 잠시 더 생각해보면 진짜로 필요한 책이면 돈 아까워하지 말고 직접 구입해서 두고두고 열심히 탐독하는 것이 더 낫다는 것입니다. 이건 비단 책을 보는 것 뿐이 아니라 어떤 일이든 대충 겉핱기식으로 끝내지 말라는 뜻도 내포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또 한가지는 멀리 돌아가며 쌓는 축적이야말로 진정한 재산이라는 것입니다. 처음에 일을 빨리 빨리 못해 느리게 하지만 이치와 원리를 깨달으며 일을 하게 될 때엔 차후에 진짜 큰 재산이 된다는 것으로 해석이 되었습니다.

 

책을 읽고 느끼기에는 어렵지 않았지만 읽고 기억은 잘 못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잠시 맘에 새겨놓고 가끔 찾아보면 나이와 상관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