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조건, 금융 IQ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로버트 기요사키 지음, 김현정 옮김 / 황금가지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모든 이들이 알다시피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시리즈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입니다.
바로 그 지은이가 이번에 새로운 시리즈, 부자의 조건 금융 IQ를 만들었습니다.
이 책은 금융에 대한 IQ를 높여야 한다고 로버트 기요사키는 강력히 주장하고 있습니다.
돈에 대해 알고 금융IQ를 높여야 부자를 될 수 있다는 간단한 테마아래 다섯 가지의 금융 IQ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첫째는 더 많은 돈을 벌어라.
당연히 더 많은 돌을 벌고 싶지만 어떻게? 기요사키는 돈을 벌기 위한 문제가 발생 할 때마다 그 과정을 이겨내며 문제를 풀 수 있다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했습니다.
두 번째는 벌어 놓은 돈을 보호하라.
완전 인정하는 말입니다. 세금으로부터 절세하여 나가는 돈을 관리하라는 말인데, 돈을 벌수록 빠져나가야 하는게 세금인지라 이 돈을 합법적으로 아낄 수 있다면 남보다 더 빨리, 그리고 더 많이 모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세 번째는 예산을 세워라.
흑자예산을 세워서 지출 습관의 우선순위를 자기자신에게 제일 먼저 지불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말처럼 쉽지만은 않은 대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들어오는 돈은 한정되어있고 나가는 돈은 많은데 실현이 될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네 번째는 레버리지를 이용하라.
부동산 고수들은 ‘대출을 두려워하지 말라, 대출 없이 부자 된 이 없다.’ 라고 말을 하고, 기요사키도 레버리지는 위험하지 않다고까지 하고 있습니다. 다만 금융지능이 있고 통제가 되어야 한다고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전적으로 동의를 하고 있고, 그 전에 많은 공부가 우선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다섯 번째는 재무 정보를 개선하라.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잘못된 정보인지 구분을 하고 얼마나 더 파악할 수 있는가라는 얘기입니다. 정보는 곧 부자의 지름길이라는 말인 것 같습니다.

이 책에는 금융IQ를 높이기 위한 실전응용편도 소개가 되어있으며, 기요사키와 그의 부인의 투자에 대해서도 소개가 되어있는 흥미 있는 책입니다. 재테크에 관심 있는, 그리고 기요사키의 책을 재미있게 읽으셨던 분들에게 권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