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대방이 강한 부문에서 지나치게 약세를 보이지 말라.
동아제약의 박카스는 우리나라 드링크 시장에서 오랫동안 막강한 위치를 차지해왔다. 그런데 이것은 의약품 드링크이기 때문에 약국에서만 팔아야 한다. 의약분업제도가 정착되면서 약국의수는 차차 줄어들게 되어 있다. 더구나 동아제약은 제약회사로서의 이미지가 워낙 강하기 때문에 의약품 이외의 제품을 팔기가쉽지 않다.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광동제약이 내놓은 비타500은박카스의 아성을 크게 위협하고 있다. 비타500은 박카스와는 달리 소비자들이 슈퍼에서 쉽게 살 수 있는데다가 소비자들이 두제품의 품질 차이를 거의 느끼지 못하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