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이러한 코드를 파악하면 가정용 제품을 선전하는 확실한방법을 얻게 된다. 몇 년 전 제너럴 밀스(General Mills)에서 베티 크로커(Betty Crocker : 제너럴 밀스에서 홍보를 목적으로 사용했던 가상의 인물, 크로커는 한때 제너럴 밀스의 최고경영자였던 윌리엄 크로커(WilliamCrocer)의 성에서 딴 것이고, 베티는 미국인의 취향을 감안해 선택한 이름이다 - 옮긴이 주)라는 상징 인물에 대한 코드를 발견하는 작업을 내게의뢰해왔다. 그들은 베티 크로커라는 이름이 이미 수명을 다했으므로, 미국인들이 이 상징으로부터 받는 무의식적인 메시지를 알아내면 새로운 상징으로 브랜드를 혁신할 수 있다고 믿었다. 그리고 그들은 베티 크로커의 이미지가 미국인들의 무의식에 대단히 긍정적으로각인되어 있음을 곧 알게 되었다. 베티 크로커에 대한 미국인의 코드는 ‘주방의 여신(THE SOUL OF THE KITCHEN)‘이다. 맛있는 향기와따뜻한 음식을 상징하는 베티 크로커는 가정에 대한 미국인들의 인식 속에 확고하게 자리잡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