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것 - 매직 스티커 놀이책 붙였다 뗐다 헝겊 스티커북 5
아이즐북스 편집부 엮음 / 아이즐북스 / 2005년 9월
평점 :
절판


대부분의 아이들이 스티커 북 너무 좋아하는데 대부분의 스티커 북의 경우에는 한번 붙으면 다시 떼기는 너무 힘들잖아요. 잘 뗀다고 하지만 접착력은 이미 떨어져있고 그래서 여러 번 붙였다 떼어도 해도 처음처럼 착착 달라붙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말에 다른 스티커 책을 제쳐 두고 구입한 매직스티커북 ~

 

1. 보드북이라서 찢어질 염려없어 좋고 그림도 선명해서 좋아요.

 

책 크기가 큼직하고 책도 보드북으로 두꺼워서 찢을 염려는 없더라구요. 그리고 색깔도 선명하고 그림도 이쁜 것도 마음에 들어요.

 

2. 스티커 보관함도 있어요.

스티커북으로 다른 책과 다른 또다른 점이라면 스티커 보관함도 있어요. 스티커를 찾기쉽게 책에 보관한다는 점은 참 마음에 드는데 저희 아이 같이 아직 어린아이들의 경우에는 스티커를 사용하고 제자리에 넣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라서 활용을 잘 못 했네요. 결국 아이가 몇 번 발로 밟아서 결국은 제가 뜯어버렸어요. 책 모양이 이상하게 되어서 책꽂이에 꽂아두기가 불편해요. 차라리 보관함이 따로 되어있는 것이 더 나을 듯해요.

 

3. 스티커 여러 번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고 책이 아닌 곳도 붙어요.

 

스티커를 꺼내어서 아이랑 함께 붙여보았는데 와..접착력 정말 강하네요. 한번 붙이면 잘 안 떨어져요. 떼기가 힘들어서 힘을 쓰다보면 손을 다칠 수 있을 것 같아서 저의 경우에는 플라스틱으로 된 부채를 사용해서 떼내었어요. 그랬더니 쉽게 떼지네요.

 

스티커 몇번이고 붙였다 할 수 있는데 문제는 먼지가 붙으면 접착력이 현저히 떨어지네요. 몇번 붙이다보면 잘 안 붙어서 반영구적이지는 안 내요. 먼지를 딱아주면 붙기는 하지만 예전의 강력한 접착력으로 돌아가지는 않네요.

 

아이가 스티커가 마음에 드는지 책에 몇번 붙여보고는 스티커만 들고 다니네요. 스티커를 들고 다니면서 텔레비젼이며, 책장이며 아무대나 붙이네요. 그래도 잘 떨어지기 때문에 아이가 마음껏 붙이도록 내버려두어도 되요.

 

4. 인지용 좋아요.

 

붙이는 것에 며칠하더니 이제는 스티커만 들고 다니면서 스티커의 그림을 유심히 보더라구요. 스티커를 이용해서 차 이름을 알려주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아이가 스티커 가지고 놀 때 아이에게 이것은 굴삭기, 회반죽차, 택시, 배 라고 알려주었더니 어느새 스티커를 보여주면 다 대답을 하네요. 스티커가 인지용으로도 효과적인 것 같아요.

 

5. 책을 너무 좋아해서 책이 너덜너덜해졌어요.

 

스티커에 어느 정도 흥미를 보인 후에 스티커에 대한 관심은 씨들 해진 반면에 아이는 책을  매번 들어와서 읽어달라고 해요. 많은 자동차 책중에서 유독 이책만 읽어달라고 하는 건지... 곰곰이 생각해봤더니 책 속에 나오는 차들이 아이가 가지고 노는 자동차모형이랑 비슷해서 인 것 같아요.

 

또한 다양한 자동차가 한 책에 나와있어요. 아이가 좋아하는 자동차종류들이 한 책에 그것도 이렇게 많이 있는 책은 거의 없으니까요.

 

각 페이지 별로 나와있는 글 또한 간단해서 2돌이상 된 아이들에게 보여주는 것도 어렵지 않아요.

 

덜컹덜컹 칙칙폭폭 기차가 지나가요, 자동차, 버스, 지프도 달린다, 달려!

 

시골,도시, 동굴, 바다, 우주 다른 배경으로 탈 것들이 나오는데 탈것에 대한 이야기 뿐 아니라 각각의 배경에 대해서 이야기 할 것이 많아요. 특히 바다 풍경은 불가사리, 산호초, 문어, 물고기, 거북 등의 바다생물들 많이 나와서 아이가 가장 좋아해요.

 

얼마나 이 책을 자주 읽는지 책이 다 너덜너덜 해졌어요. 너덜너덜 해진 책이지만 하루에 한번 이상은 꼭 읽는 우리 집에 대박 난 책입니다. 자동차 등의 탈것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꼭 권해주고 싶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