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나는 북한 요리 수업
휘슬러 R&D팀 엮음 / 미호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만나는 북한요리수업 제목은 사실 낯설었지만, 재료 그대로 맛을 살린 건강한 한식 상차림이라는 부제를 보고 덥석 구입했다.

 

요즘 집밥에 이어서 휘슬러 R&D의 두번째 책... 더 반갑다.

 

외식을 멀리하고 몇개월 보냈더니, 입맛이 변했다.  

합성조미료가 들어간 음식은 소화가 안 되고, 너무 많은 조미료가 들어간 음식은 속을 불편하게 한다.  최대한 음식 재료의 맛을 살리면서 속에 부담이 되지 않은 음식을 찾게 되었다.  다시 한식으로....오랜 동안 내 몸은 한식에 적응 되어왔으니 내몸이 원하는 음식으로 돌아가고 싶나보다.

 

재료 그대로 맛을 살린 건강한 한식_ 바로 내가 찾던 그것!

 

북한전통요리였다면 따라하는데 부담스러웠겠지만, 우리 입맛에 맞게 완성시켰다고 하니  도전해 볼 만 하다.

 

 

 

" 북한 음식은 소박하고 담백하며 자극적이지 않다. 제철에 맞는 식재료를 사용하고 간은 최소화해서 원재료의 맛을 최대한 살리는 것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이다."

 

간의 최소화! 원재료의 맛을 최대한 살리는 것!

바로 요리의 기본에 충실한 바로 그것!

먹으면 먹을수록 속이 편한 음식일 것이다.

 

 

요리시작하기 전 몇가지 중에 제일 기억에 남는 코너

 

깊은 국물을 위한 육수내기

- 육수만들기가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또 한번 느낀다.

   맛의 차이은 육수부터!  

   재료부터 방법 설명은 물론이거니와 실패하지 않는 팁까지 넣어두어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부분이다.

 

Part 1. 간단 한 그릇 요리
Part 2. 담백하게 먹는 매일 집밥
Part 3. 손님 초대용 한상차림
Part 4. 대표 인기메뉴 따라하기
Part 5. 건강한 단맛이 살아있는 간식 & 디저트

 

총 5가지 파트에  잠시 시선을 머물고 본격적인 요리명을 보니 자주 먹던 요리들이 눈에 띈다.

닭고기죽,된장감자찌개,부추김치,가지볶음,돼지고기김치찜 등등

지금까지 내가 했던 방식와 어떤 맛의 차이가 있을지 더욱더 궁금해진다.

 

가족모두가 좋아하고 자주 먹는 돼지고기김치찜에 도전!

 

돼지고기김치찜

 

정말 요리 과정이 간단합니다.

한단계의 준비과정과 요리과정 3단계

이렇게 간단한데..맛은??

지금까지 제가 하던 방식과 틀린 점은

고기 밑간 재료 중 생강즙이 추가된 점!

물대신 쌀뜨물을 부어준다는 점!

 

 

 

 

  가족들의 반응은

  지금까지 먹어봤던 돼지고기김치찜 중에서 최고! 였다고

  엄지척 해주네요.

 

  짠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고 담백한 그 맛~~

 

  일부 남아서 다음날 데워서 먹는데 국물까지 싹싹 비웠네요.

  사실 돼지고기김치찜 다음날 먹으면 돼지고기의 비린 맛이 나는데 전혀 없네요.

  깔끔 그 자체네요...^^

 

  처음 만난 북한요리수업에 이런 히트를 치다니~~

  감자가 들어가는 닭백숙, 다양한 재료가 어울어진 개성무찜, 고급나물인 죽순나물 ..등

  다른 요리도 정말 정말 기대됩니다.

 

  담백하고 소박한 요리가 그리우시다고요?

  처음 만나는 북한 요리 수업 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