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 없이 사랑하고 싶다 - 사랑하지만 상처받는 이들을 위한 관계 심리학
배르벨 바르데츠키 지음, 박규호 옮김 / 21세기북스 / 2015년 6월
평점 :
절판


 
 서로 분명히 사랑하고 있는데 제대로된 사랑을 못 하는 경우가 참 많다.
 왜 그럴까?
 나 또한 상대방을 탓했다. 그리고 외로워했다.
 분명 거리상으로 가까이 있는데 마음의 거리는 한없이 멀게 느껴진다.
 어떻게 해야할까?
 분명 사랑하고 있기에 뭔가 방법을 찾아봐야한다.

 <상처 없이 사랑하고 싶다> 의 도움을 받아볼까?
 정말 상처없이 사랑하고 싶다. 나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의 간절한 바람일 것이다.
 

 나의 내면이 안정적이고 자기 확신이 있어야 상대방에 대한 마음에 대한 물꼬 또한 열린다는 말!
 분명 현재를 살아가는 나인데도 어린시절 형성된 내면의 아이가 불쑥뿔쑥 나와서 힘들게 할 때가 많더라구요.
 내면의 아이를 받아들이고 인정할때 현재의 나 또한 성장 한다고 하니...보기 싫은 모습이라고 자꾸 모르척 하지 말고 자주 들여다보고 인정해주고 다독여주어야한다는 말..

 이런 과정을 통해서 건강하고 긍정적인 자기애가 가진 사람은 타인의 다름에 대해서 두러움이나 거부감으로 반응하지 않고 기꺼이 받아들일 수 있게 된다고 하네요.

 분명 상대방과 하는 사랑이지만...그 사랑을 하는 주체가 나 이기에 나를 돌보지 않고는 제대로된 사랑을 할 수 없다는 말이 참 와 닿는다.

 정말...상처없이 사랑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