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잘재잘 제발 입 다물어!
피에르 델리 글, 마갈리 르 위슈 그림 / 미운오리새끼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재잘재잘 제발 입다물어

우리에도 재잘대는 아이들 둘이 있다. 잠시 마당에서 뭐하다가 들어오면 그 잠시였건만. 둘이서 재잘재잘..
아이들 이야기에 귀 기울여 들어주고 싶은데 ..집중이 안 된다.
속으로 이야기 해본다.
그냥 날 좀 내버려 둘 수 있겠니?
이야기는 잘 안 들리고, 그냥 그랬어? 그랬구나 라고 응대한다.

한명이 이야기 하면 중간에 훅 하고 한명이 남의 이야기를 짜르고 자기 이야기를 하는 일도 잦다.

아이들 마다 하고 싶은 이야기는 많고...듣는 엄마는 힘들고..

책 제목 처럼 <<재잘재잘 제발 입다물어>> 라고 소리치고 싶다.

암탉이 알을 9개나 낳았어요. 많이 낳아서 행복한 기분도 잠시 알하나가 계속 재잘재잘 거리네요.
이 수다쟁이 녀석이 깨어 나오자 마자 형,누나,엄마 닭은 소리 칩니다.
"입 다물어"
결국 입 다물어라는 이상한 이름을 가지게 된 수다쟁이 병아리..
아빠닭은 물론이고 농장의 동물까지 입다물어가 하는 질문에 다들 "입 다물어" 라는 이야기만 듣네요.
결국 입 다물어는 농장을 떠나게 되지요.

농장을 떠난 후에 어떤 일이 일어나게 될까요?

이 뒷 부분은 아이랑 함께 책을 통해서 읽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더 이상의 줄거리 이야기는 안 하려구요.

엄마닭이 수다쟁이 병아리를 찾았을 때 부탁한 세가지 약속에 제가 아이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네요.

이렇게 이야기 해 주면 될 것을..그동안 너무 힘들었네요.

첫째, 혼자만 있는 것이 아니니까, 때로는 조용히 하는 법도 배워야 행. 모두 자기 차례 말 할 것
둘째, 질문을 하는 건 괜찮지만 먼저 주위를 둘러볼 것
      답이 이미 있을 수도 있으니까, 없다면 함께 답을 찾아보자.
셋째, 질문을 하고 나서 대답에도 귀 기울일 것..


둘째와 셋째 것이 정말 마음에 든다.

이 세가지를 잘 보이는 곳에 붙여놓아야겠다.

애들아~~ 이 세상은 호기심이 많은 아이들의 편이란다.
호기심을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우려면 이 세가지 꼭 약속해주렴!!

책을 읽고 막힌 곳이 뻥 뚫리는 듯한 느낌을 받는 책!! 아이들 눈에 잘 띄는 위치에 놓아두어야지^^


재잘재잘 제발 입 다물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