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박지성 Who? Special
카툰박스 글, 툰쟁이 그림, 안광필 감수 / 다산어린이 / 201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현대 대표 인물 who? 한국사가 나오기 시작했네요.
물론 아직 전권이 나온 것이 아니라 한 권 한 권 나오기 시작한 상태지만...
기다리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지금까지나온 who? 한국사 중에서 저희 아이에게 읽고 싶은 인물이 누구인지 물었더니 류현진, 박지성 편을 망설임 없이 선택하네요.
자신이좋아하는 운동 선수들이 가장 먼저 읽고 싶은가 봐요.
얼마 전에 구입한 류현진 편에 이어서 박지성 편도 드디어 만나게 되었네요.

 

 

 

 

<지성> 하면 열심히 하는 축구선수, 히딩크 감독을 만나서 날개를 단축구선수, 유럽에 진출한 축구선수 정도 알고 있었지만, 이책을 읽으면서 아...처음부터 탄탄대로를 간 것은 아니라는 점을 처음 알았네요.

 

낯선 곳에 전학을 와서축구를 통해서 친구들과 친해지고 학교에 재미를 붙여가는 박지성에게..
학교에 축구부가 생긴다는 기쁜 소식이 전해졌지만, 부모님의 반대에 부딪히게 되지요.
부모님은 취미로 축구로 하길 바라고, 박지성은 추구 선수의 꿈을 꾸며 축구부에 들기 바라고..
박지성은 어떻게 했을까요?

축구 때문에 밥까지굶는 지성의 고집에 아버지가 항복하고 말아요.
,중간에 절대 포지 하지 않는 다는 약속을 받고 허락은 하지요.
박지성은 자신의 꿈을 향해 한 발짝 한 발짝 나아가기 시작합니다.


아이들에게꼭 보여 주고 싶은 모습 이라면

<한 고비 한고비 어려움을이겨나가면서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는 모습> 일 꺼 랍니다.

바로그런 모습을 박지성의 축구인생에서 여실히 볼 수 있네요.

 

타고난 실력이 그를만들었을까요?

만화 사이사이에 들어있는알짜배기 글 중 하나 인물백과 1 <박지성의 인물 돋보기>에잘 정리 되어있네요.

성실한자세, 솔선수범하는 태도, 포기하지 않는 끈기, 도전정신

이렇게 4가지를 들고 있는데 이중에서 전 도전정신과 성실함에 가장 큰 점수를 주고 싶네요.

 

 

 

 좌절의 순간과 안주하고싶은 순간이 찾아왔을 때 도전정신으로 이겨내는 모습에 절로 박수가 나오더라구요.  네덜란드 PSV에인트호번 입단했을때부상으로 인해 컨디션을 회복되지 않자, 동료들의 불만은 물론이고 관중이 야유까지 받았던 박지성.. 선수생활이 힘들어질 정도로 자신감이 떨어졌지만, 도망치는 대신그곳에서 승부를 내는 모습.. 자신에게 야유를 보냈던 관중으로 부터 자신을 향한 환호로 바꾼 박지성의모습에 마음속으로 위송빠레~ 를 외치게 되네요.

 

 

 

 

 

 

 성실함하면 박지성의 발이 떠오르네요...박지성의 발 사진이 책 속에 있었으면 더 많이 와 닿았을 것 같아요. 뛰어난축구선수는 많지만, 감독과 동료들에게 깊은 신뢰를 주는 선수는 많지 않을 것 같아요. 바로 박지성의 성실함이 그런 일을 가능케 했다고 봐요.

 

 2002 한일 월드컵 포르투갈과 경기에서 결승골을 터트린 박지성... 그 장면에서 2002 한일 월드컵의 감동이 그대로 떠오르더군요. 그 날의 함성, 그 날의 기쁨, 기적같은 4강 신화....다시 한번 그런 감동의 날이 오길 또빌어봅니다. 박지성 같은 선수가 또 나타나겠지요

 

책을 읽고 나더니 아이가저에게 질문을 던지더군요.

 

박지성에 몇 개 국어를할 줄 아는지 알아맞쳐보라고...  일본 J리그에서 뛰었으니 영어, 네덜란드와 영국에서 활동했으니 영어, 그리고 우리나라 말까지 3개 국어 정도 했을 것 같은데..

아이는 4개 국어라고 하네요. 네덜란드어까지 포함!  


저희 아이는 박지성의 성공요인 중 하나로 현지언어의 습득을 꼽았어요.

 


몇 가지 질문을 더 던졌는데..

왜 축구 경기 시작할때 아이를 데리고 입장하는지?

축구 경기 중 화장실이급하면 어떻게 하는지?

 

아이랑 함께 책을 꼼꼼히읽어봤지만, 답을 찾지 못했네요.

아이들이 궁금한 것들을 Q&A로 정리해놓으면 더 재미있겠네요.

 

위인전이긴 하지만 만화책이라서 아이가 제대로 이해했을까 걱정이 드는데...

걱정 뚝!! 책 뒤의 다양한 부록 활용!

첫번째 관문- 퀴즈 한마당

제가 문제를 읽고 아이가답을 맞추었는데 8문제 중에서 6문제 맞추어서 통과!!

제대로 읽었구나 확인하고..

두번째 관문- 독후활동 


나라면 이렇게 했을 거야!

 (쓰라고 하면 힘들어해서 말로 해보라고 하니 제법 논리있게 이야기 하더라구요.)

 

 

나라면 가고 싶은 팀의감독님께 전화를 하고 찾아가서 자신에 대해서 이야기 할 것이다. 또한 감독님께 축구 실력을 보여줄 기회를잡을 것이다.

 

 

 

나라면 다른 선수들에게도움을 주는 역할을 먼저 할 것이다. 차츰 회복되어가면 좀 더 다양한 역할을 해서 자신만의 자리를 잡아갈것이다.


세번째 부록으로 진로활동코너도 있네요


정말 다양한 부록으로책을 여러 각도로 되새길 수 있게 해놓아서 만화라서 걱정되는 부분까지 잡아놓았네요.

만화 중간 중간인물백과 부분이 있어서 좀 더 자세한 설명을 해놓아서 내용의 깊이까지 잡아주네요.

who시리즈<박지성편> 여러모로 강력추천!!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 받아 쓴 서평입니다.**

축구선수,박지성,한국위인,who시리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