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행복 플러스 - 행복 지수를 높이는 시크릿
댄 해리스 지음, 정경호 옮김 / 이지북 / 2014년 12월
평점 :
절판



내 주변에도 내가 알아들을 수 없는 이야기를 하는 이가 있다.
우리 가족 주치의인데... 내가 몸이 아프다고 하면..
내 몸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그냥 다리, 팔 이라고 일반 명사로 이야기 해보라고
그럼 덜 아플꺼라고..
내가 있고 나를 인지하는 내가 있다고..
심장이 띄고, 숨 쉬고..이런 것을 관여하지 않고 지켜보면 정말 경이롭다고..

난 속으로 이야기 한다. 좀 알아듣게 이야기 해달라고..
알아들어야 질문도 하지..그냥 잠자코 듣고 있는다.
그분이 권하는 책도 몇권 사보았다. 도대체 무슨 말인지 알 수가 없어 한두페이지 읽고 책장에서 놀고 있다.


오호...이번에 만난 책..10% 행복 플러스

이 책을 너무 편하다. 정말 솔직하게 다 써있어서 읽는 내내 술술 넘어간다.
재미까지 있다. 나를 위한 책 같은 느낌....쉬워야 읽히는 낮은 독서수준을 탓하면서
책에서 손을 못 뗀다.


이 책의 저자 댄 해리스, 굉장히 낯이 익은 얼굴...기자 정신을 발휘하여서..
어떻게 본인이 명상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
명상의 효과는 어떤지를 알려준다.
항상 의문을 품고 그 속에 푹 빠지 않기에 그 이야기가 더 와닿는다.

그가 종교에 빠져있거나, 명상을 맹신하는 사람이라면 이야기해도 남의 이야기라고 여겼을텐데..
그 과정을 책을 통해서 알게 되니~
명상에 대해서 조금씩 궁금하기 시작하고 내 생활에도 적용해보고 싶어진다.

명상의 효과가 과학적이라고 하니 거부감도 덜하다.


책을 다 읽고 하루 정도지났을 때 아이들 싸움 문제로 나와 남편의 의견이 충돌했다.
예전 같으면 같은 공간에 있으면서 온갖 나쁜 생각을 해대면서 스트레스 구덩이 속에 있었을텐데..
아이들을 데리고 차를 몰고 나가면서 호흡에 집중...
확실히 덜 힘들다. 곧 기분의 환기가 되어서 아이들과 도서관에 가서 재미있는 책 읽기에 빠졌다가 집으로 복귀...

명상 중에서 첫 단계인 호흡만 좀 해도 일상생활에 반발이 아닌 반응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나의 주치의가 했던 못 알아들었던 말도 조금씩 이해가 되고...
주변에 스트레스로 힘들어하고, 반응이 아닌 반발을 하고 있는 이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