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약이 엄마 그림책이 참 좋아 25
백희나 글.그림 / 책읽는곰 / 2014년 12월
평점 :
절판




 

구름빵으로 아이들이 구름을 볼 때마다 구름빵 만들어 먹고 싶다고 할 정도로..

구름빵으로 아이들 기억 속에 확실히 자리 잡은 작가 백희나..

이번에 삐약이 엄마는 어떤 책일까? 궁금해하며 책을 펼쳤는데..

표지의 고양이의 범접할 수 없는 포스에 눌리고 말았다.

삐약이 엄마라는 제목과 깡패 같은 고양이 모습 이야기가 상상이 되나요? (아이들이 고양이가 깡패같이 생겼다고 하네요 ^^)

반전이 있는 그림책이라고 할까요~ 아이들의 머리 속에 도장을 찍듯 기억에 남는 책이 되었어요.

며칠 전에 우리 아이랑 아이 친구를 차에 태우고 갈 일이 있었는데..

우리 아이가 이 책 이야기를 하는 것이었어요.


작은 동물을 괴롭히는 니양이라는 고양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달걀이었지요.

어느날 닭이 없는 사이 병아리 알을 먹었는데..

하루하루 니양이의 배가 불러오네요.

배아 아파 갔는데 똥이 아니라 헉~ 병아리가 나왔어요.

이 병아리의 운명은?

요기서 궁금하다면 삐약이 엄마를 읽어보세요.

웃음이 빵 터지면서 감동이 있는 책이네요.


참~~ 저희 집에는 삐약이 엄마 둘이 있답니다.

바로 저희 아이 둘이요.

부화기에서 깨어난 병아리를 지금까지 키워서 건강한 두마리 암탉이 되었어요.

암탉이 되기까지 참 많은 일들이 있었어요~

탄생을 지켜보던 신기함도, 병아리가 다치고 아파서 슬펐던 일도, 첫 달걀을 낳았을때 발견의 기쁨도, 겨울에 닭을 보살피는 것이 고달프다는 것도..

뭔가를 돌본다는 것은 아이들을 성장하게 하네요.

니양이도 병아리와 함께 성장해가겠지요^^

 

 

[해당 서평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