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변빌라
전경린 지음 / 자음과모음(이룸)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아이 키우면서 육아서와 그림책 사이에서 왔다갔다 하나가 오랜만에 잡은 소설책~
해변빌라..
아무런 기대없이 읽었는데 책을 놓기가 어려웠다.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서~
뭐랄까? 이 책은 친절하지 않다.
나오는 인물에 대해서 호기심을 가지면서 어떤 인물이지 관심을 가져야지 인물들의 관계도가 겨우 그려진다.
참 독특한 느낌이다.

 

소설 속의 인물 삶을 삻아가는 모습이랑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모습이 너무 닮았다고 할까!
작가의 의도일까?
그 존재가 눈에 많이 띄지 않아서 마음의 눈을 떠야만 볼 수 있는 느낌이랄까~

책 속에 빠져들수록 내 모습도 자꾸 주인공처럼 닮아가고 있었다.
스물스물 물을 빨아들이는 종이처럼 서서히 젖어간다고 할까!
늘 지내는 일상인데 달리 느껴진다고 할까..

 

손유지. 그녀의 삶은 바다위의 부목처럼 떠다닌다.
뭔가 다른 물체를 잡으려고도  스스로를 어딘가 정착시키려고 하지도 않는다.
그러나 자유롭게 멀리 가지도 못 한다.
어쩌면 아버지의 부재로 인해서 어딘가에 뚤린 구멍때문일지도..

손유지의 삶~우리 일상에서 늘 볼 수 있는 감정의 격돌에 빗겨나간 곳에 사는 삶이라고 할까~
저렇게 사는 삶은 어떨까?

 

엄마 이것 좀 봐봐! 소리치는 막내녀석의 소리, 투닥거리면 싸우는 아이들의 소리, 낙옆 같이 쓸러가자는 남편의 소리..
나의 일상이 나를 깨운다.
아..이런게 일상이지~갑자기 그녀의 삶이 참 멀게 느껴진다.
그녀가 더이상 떠돌지 말고 조금은 한발 나아가길 바라며 마지막까지 읽었다보다.
조금씩 그녀가 가지고 있는 괄호를 풀어가며...같은 일이 반복되는 일에서 조금씩 달라지는 것을 느끼는 것~
삶을 살아가는 것은 그런 것이지..하며 마지막에 미소지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