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토끼 어딨어? 모 윌렘스 내 토끼 시리즈
모 윌렘스 글.그림, 정회성 옮김 / 살림어린이 / 200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토끼 어딨어? 책을 보는 순간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그림이었어요.   


 
흑백 배경화면위에 그림이 그려져있는데, 그동안 많은 책을 보아 왔지만  이런 그림은 처음이라서 정말 신선했지요.

그림의 윤곽선의 짧은 펜터치, 조금은 거칠어 보이긴하지만 생동감이 느껴진다고 할까~

익살스러운 책 내용과 잘 맞아떨어지는 선택이라는 느낌이 든다. 윤곽선 안의 색깔 또한 짧은 펜터치의 느낌과 달리 굉장히 깔끔하게 잘 칠해져있네요.

책 이곳저곳을 꼼꼼하게 읽어보니 이 책은 손으로 그린 잉크 스케치와 사진을 조합해서 시킨 것이고 스케치에는 디지털 방식으로 채색과 명암을 덧입혔다고 하네요.

약간은 아이 책읽기에 게을러진 저에게 색다른 그림으로 다시한번 그림책에 푹 빠질 수 있게 해주었어요.

내용은? 아이 키워보신 분들이라면 이런 경우 겪으셨을꺼랍니다. 저희 아이도 친구랑 똑깥은 자동차를 가지고 놀다고 바뀐 경우가 있어서요. 잘 놀고 헤어졌는데 저녁 늦은시간에 자동차가 바뀌었다고 난리치는 통에 결국 그집까지 가서 서로 바꾸고 왔답니다.

이런 경험 때문일까요~  이야기 읽는 동안에 웃음이 절로 나오네요.

새벽에 아이들 토끼가 서로 바뀐 소동으로 잠못잔 아빠들 얼굴에는 수염이 덥수룩..눈은 피곤해보이는 장면이 있어요. 저희 아이가 볼때마다 웃어요. 저희는 별수롭게 보지 않았는데 아이는 아빠들의 변한 모습을 금방 알아차리더라구요. 



부모인 저도 웃고, 아이도 웃는 책 내 토끼 어딨어? 정말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