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이 닥쳐도 걱정할 것 없어요 동물에게 배워요 2
채인선 글, 황보순희 그림, 신남식 감수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름이라서 아이들이 밖으로 나가서 잠자리, 매미, 애벌레를 잡느라고 난리다. 곤충을 찾는 능력들이 어찌나 좋은지 ~ 아파트의 곤충들이 다 사라지지 않을까 걱정되지만 매년 다시 나타나는 것을 보면 많은 녀석들이 용하게 잘 숨어있나보다.

그럼 다양한 동물들은 먹고 먹히는 약육강식의 세계에서 어떻게 적응했을까? 위험에 닥치면 어떻게 행동할까?

바로 이 책에 다양한 이야기가 나온다.  

죽은 척 하며 꼼짝 않고 있기, 가까 눈을 보여 주기,강한 동물로 가장하기, 독한 냄새를 풍기기, 변장하기,전기 총을 쏘기 등등... 정말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하다보니 글밥도 좀 있고 페이지수도 꽤 되는데 4살된 둘째 녀석도 끝까지 잘 본다. 그냥 듣고만 있어서 감사하지만 중간중간 직접 본 곤충,동물들에 대한 이야기도 빼놓지 않고 찾아내어서 이야기 할 정도니 아이의 호기심을 끄는데는 일단 성공한 책이다.

 주변에서 자주 보는 무당벌레,우리 식탁에 자주 오르는 오징어에 대한 이야기 부터 천산갑, 푸른혀도마뱀까지 흔히 접하지 못하는 동물까지 골고루 이야기 해 주는데  이 중에서 아이들이 눈을 끄는 것은 얼마전에 다녀온 갯벌에서 본 논개들이다. 분명 멀리서 볼때는 온통 게들이 보였는데 잡으려고 가면 어디 있는지 다 쏙 숨어버린다.  정말 숨기 대장이다.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는 눈자루 덕분이었다니 ~ 좀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아이들이 즐거워한다. 



 이 책을 덮을 때 쯤이면 작은 벌레 또한 하찮게 보이지 않는다. 다 살아남기 위해서 치열하게 준비하고 있는 녀석들이 대견해보인다.  위험하다고 웅크리지만 말고 우리도 우리를 지킬 방법을 몇가지 찾아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