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랑살랑 서해 바다 물고기 세밀화로 그린 우리 바닷물고기 1
조광현 그림, 명정구 글 / 보리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 아이가 물고기 등 바닷가 생물들을 너무 좋아해요. 낚시도 좋아하는 녀석이라서 갯벌도감,물고기 도감을 너무 좋아해요.

 
사진 도감보다는 아직까지는 세밀화 도감을 더 좋아하는데 드디어 우리나라 바다별 물고기가 소개된 책이 나왔네요. 나왔다는 소식 접하자마자 주문했네요.

  역시 마음에 쏙 듭니다. 세밀화 책은 작업시간이 오래걸려서 책이 빨리 나오질 않는다는데 다음 시리즈가 언제나올지 벌써 궁금하네요.

 물고기의 경우 잡히면 뻣뻣하게 굳어서 세밀화로 그리기 더더욱 힘들다고 하니 얼마나 정성이 많이 든 책인지~~ 이런 책을 구입할 수 있다는 자체가 감사하네요.

 저희 아이 오자마자 읽더니 오늘부터 종이로 이 책을 보고 자신만의 도감을 만들어갑니다. 물고기 그림도 한페이지에 크기 나와있어서 유아부터 초등까지 모두 볼 수 있겠네요. 자세한 설명도 깃들어져 있어서  이 책 하나들고 바닷가에 가면 정말 좋은 자료가 되겠어요. 곧 휴가라서 서해안에 갈 예정인데 짐 보따리 속에 쏙 넣어가렵니다. 

 물고기들 비슷비슷하게 생겨서 구분 못 했는데...덕분에 아이랑 함께 조금씩 알아갑니다. 갯장어, 문절망둑, 민어, 백상아리, 병어,쥐노래미,참조기,황복,준치,조피볼락...등등 (전체 물고기는 아니고 서해 바다 물고기중에서 흔히 접하는 35 종이 실려있어요.)의 물고기들 조금만 기다려다오...멋지게 구별해줄테니.... 물고기 등 바닷생물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강추입니다. 

세밀화로 만난 서해바다 물고기들~ 정말 반갑구나! 다음 시리즈도 제발 빨리 나오게 해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