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탈출 넘버원 21 - 지진.쓰나미에서 탈출하라! 중국 편, 서바이벌 과학 학습 만화 위기탈출 넘버원 21
에듀코믹 구성, 차현진 그림 / 밝은미래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학교에서 선생님이 위기탈출 넘버원을 자주 보여준다고 했는데 전 사실 넘버원에 대해서 아는 것이 없어서 뭘 보여주는지 몰랐답니다.책을 통해서 위기탈출 넘버원을 처음 접했어요.그냥 만화책이려니 했는데 정말 알찬 정보가 가득하네요.

 

 최근 일본의 지진,쓰나미 강타로 인명피해, 재산피해가 속출하는 모습을 보며 이제 지진과 쓰나미는 남의 이야기가 아닌 것 같네요. 우리 나라 또한 지진에서 안전한 지대가 아니라서 더더욱 신경이 쓰입니다.  미리 알고 대처하는 것이라 무지한 상태에서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것이랑 엄청난 근 차이를 보인 다는 것을 위기 상황을 잘 이겨낸 여러 이야기를 들어서 익히 알고 있지요. 하지만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제대로 배워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쓰나미를 미리 알아서 많은 사람의 목숨을 구한 영국 소년의 이야기를 들으니 더더욱 아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네요.

 

 넘버원이 직접 지진, 쓰나미를 겪으면서 어떻게 대처를 해야하는지 자세히 알려줘요. 지진 났을때 가장 안전한 장소는? 혹시 아세요? 화장실 또는 욕실이라고 하네요. 다른 장소에 비해서 쉽게 무너지지 않으며, 무너진다고 해도 숨실 공간이 충분히 확보될 수 있다고 하네요. 세면대 밑은 책상 밑과 같이 지진의 파편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어서 안전하다고 하니..꼭 알아두어야할 지식이네요.

 

중간 중간 지진,쓰나미 이야기 말고 생활 속 안전규칙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메모해놓을 정도로 좋은 정보네요. 처음 알았던 내용이 너무 많아요. 골절사고 후 과성장의 위험성에 대해서는 전혀 들어본 적이 없어서 놀랐답니다.  아무생각없이 모든 약을 상온 보관하는 저로써는 약의 보관법에 대한 내용을 보고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사소한 실수 같지만 엄청만 큰 일을 몰고 올 수 있다는 사실! 정말 제대로 알아야겠네요.

 

다시한번 안전수칙에 대해서 마음을 다 잡게 되었네요. 다른 책들도 구입해서 봐야하겠어요. 안전수칙은 머리 속에 꼭꼭 담아두어야할 귀중한 정보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