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해에서 살아남기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30
곰돌이 co. 글, 한현동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아남기 시리즈랑 두번째 인연을 맺게 되었네요. 첫번째는 아이 6살 때쯤에 공룡세계에 살아남기 1,2 ~ 한글을 못 읽는 아이인데 이책을 너무 좋아했어요. 그림을 보고 깔깔대고 보고 또 보고 결국 엄마,아빠는 만화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주다가 자주 목이 쉬었던 기억이 나네요.

 

다른 이야기도 궁금했는데 물고기 그림을 보고 이 책을 읽고 싶다고 해서 보게 되었네요.

 

사실 학습만화 아이들이 좋아하긴 하는데 엄마 입장으로는 조금 걱정이 되지요. 흥미 위주로만 읽는 것은 아닌지, 폭력적인 부분이 있지는 않은지 등등~그런 걱정을 안고 심해에서 살아남기 엄마인 제가 읽어보았는데 손에 놓기 싫을 정도로 재미있네요. 내용도 폭력적인 부분이 거의 없고 재미 위주의 장면도 있긴 하지만 아이들의 흥미와 내용을 살리는 선에서 이야기를 잘 끌어나가고 있네요.

 

심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만화로 알려주고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중간 중간에 과학상식 부분에서 알려주네요. 그 내용의 깊이가 상당하여서 다양한 수준의 아이들을 만족시킬 만하네요. 


 심해하면 뭐가 떠오르세요? 전 처음에 정말 정말 깊은 바다, 어두운 곳 정도 였는데 심해에도 많은 이야기 거리가 있네요. 심해자원,심해생물들이 생존하는 방법, 대왕오징어,향유고래,열수구의 생태계 이야기까지~ 그중에서 향유고래 VS 대왕오징어 부분이 가장 흥미로웠네요. 먹히고 먹히는 관계인데 싸움은 매우 거칠다고하네요. 자세한 내용은 책 속에서 살펴보세요.

 

 아이가 읽어도 걱정없을만큼 잘 만들어진 학습만화라는 확신이 드네요. 아이의 관심사를 넓혀주는데 참 좋은 책인 것 같아요. 벌써 30권까지 나왔다니..그 인기를 짐작할 만하네요. 다른 이야기도 하나씩 구입해서 아이랑 함께 읽어야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