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 에너지 나를 변화시키는 이야기 1
주경희 글, 김은정 그림 / 세상모든책 / 200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컵에 물이 반정도 있다.
뭐라고 말하시겠어요?
물이 반밖에 안 남았네 아니면 물이 반이나 남았네.

같은 것 보고도 이렇게 다르게 생각할 수 있지요. 생각의 차이로 끝나는 것일까요?
종이 한장 차이 같은 이 생각의 차이..... 이 사이에는 뭐가 있을5까요?
같은 일을 당해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과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 ..
당장은 같은 처지일지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전혀 다른 모습으로 변화하는 이 생각의 힘..
우리 아이에게 앞으로 인생을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해 꼭 알려주어야 소중한 보물이지요.

아이에게 훌륭한 사람이 되어라 공부열심히 해라 라는 잔소리 아닌 잔소리가 되어버린 이 말들을 잠시 바람에 날려버리고..아이와 함게 긍정에너지 책을 같이 읽어보자구요.
사실 같이 읽는 것만으로도 좋은 효과를 얻을 수도 있지만, 그냥 읽고 끝~ 하면 소용이 없지요.

먼저 부모인 우리부터 긍적에너지로 무장하자구요. 책속에 가온이가 만난 긍정학 도사님처럼 우리 아이에게는 부모인 내가 긍정학 도사님이 되어야겠어요.
곧 우리 아이도 긍정 에너지에 푹 빠져서 나날이 변화하는 모습이 보이겠지요!!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책 속의 가온이는 긍정 에너지로 왕따에서 벗어나 예전의 행복한 모습으로 돌아와요

현재 왕따로 인해서 힘들어하는 아이들에게 꼭 권하고 싶은 책이네요. 물론 왕따를 하는 아이들이 1차적으로 나쁘지만, 이 아이들을 변화시키는 것 힘들지요. 또한 이들을 피해서 다른 학교로 간다고 해도 그 곳에서 또 그런 일을 당할 수 있는 법이고, 또한 이미 신체적 정신적으로 상처를 받을 상태라서 변화 또한 아이를 예전모습으로 돌리기 힘들 경우가 많지요. 이런 아이들에게 스스로 변화를 통해서 벗어나는 방법을 알려준 이 책 그대로 실천하는 것 용기와 노력이 필요하지만 ,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믿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