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허수아비 저학년을 위한 마음상자 3
마크 킴볼 몰튼 지음, 캐런 힐러드 굿 그림, 김경숙 옮김 / 예꿈 / 2008년 10월
평점 :
품절


저학년을 위한 책인데 5살인 우리 아이에게 보여준 것은 약간의 모험이었다. 모험이 성공하면 더더욱 기쁜법~ 반응이 기대외었다. 처음 책을 만났을때 책을 덮을때까지 자리를 뜨지 않고 들었고, 그 이후도 자주 이책을 가지고 온다.

최근에 나들이 갔을 때 봤던 허수아비가 나와서 그럴까?
아니면 저학년 책이지만, 그림이 많고 글밥이 다양해서 아이가 지루할 틈이 별로 없어서일까?
책 속에 다양한 책들을 만날 수 있는 재미를 느낄 수 있어서 일까?
가끔 기대이상의 반응이 오는 책이 있는데 <책 읽는 허수아비> 책이 우리아이에게 그런 책이 되었다.

책이라면 따분하다고 생각하는 아이와 묶여있지만 책 읽기를 좋아하는 허수아비 설정이 절묘하다.
허수아비하면 한자리에 묶여있어서 움직일 수도 없어 하루종일 따분할 것 같은데, 이런 허수아비에게  너무 설레서 심장이 팡 터져버릴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것이 뭘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바로 책이라니~ 아이가 따분하고 지루하게 생각하는 바로 그 책!

허수아비는 아이에게 책 읽기의 즐거움을 이렇게 말했지.

' 너도 어떤 일이든지 할 수 있고, 누구든지 만날 수 있고, 가고 싶은 곳은 어디든지 갈 수 있어. 어떻게 할 수 있냐고? 아주 쉬워. 그냥 편안한 자리를 찾아봐. 따뜻하고 아늑한 자리. 구석진 곳도 좋아. 그리고 마음에 드는 책을 골라 책장을 넘기는 거야. 바로 책 속에 모든 게 들어 있거든.'

그 아이는 어떻게 되었냐구?  허수아비 피트에게 책을 읽어주다가 책읽기의 즐거움에 푹 빠져버렸지.

그럼 허수아비는?  진짜 여행도 떠나고, 다른 친구들에게 좋은 책을 소개해주고 싶어서 도서관 사서가 되었지.

책을 덮으며 어릴 때의 내가 떠올랐다. 나의 부모님도 책은 많이 사주셨지만, 책읽는 즐거움을 알려주시지 않았다. 책만 사주면 아이가 읽어주겠지라고 생각하셨겠지.하지만, 텔레비젼이라는 친구를 일찍 사귀어서 그 즐거움에 빠져서 책을 멀리하게 되었다. 나에게 허수아비 피트를 만날 기회가 주어졌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아이를 낳고 아이 그림책을 고르면서 책을 가까이 하게 된것이다. 지금이라도 이런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서 행복하다.

내 아이 덕분에 내가 책읽기를 행복을 느낀 것 처럼 아이에게 난 책읽는 허수아비가 되어주고 싶다.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면서 가슴이 펑 터져버릴 듯한 설레임에 푹 빠져 함께 행복한 여행을 자주 떠나고 싶다.

아이랑 허수아비 피트를 떠올리며 아빠 옷중에 못 입는 옷을 찾아 허수아비를 그려봤다.

허수아비 그림 옷 탄생~ 

아빠 옷중에서 못입는 옷 발견~~집에 있는 옷감에 그리는 전용물감으로 허수아비를 그려보자.물감..필요없이 손으로 만들어보자.얼굴은 노란색으로 모자는 파란색으로 눈코입도 그리고 옷은 손바닥으로 그려주고 끝~~허수아비 라고 해야 허수아비라는 생각이 들지만 재미있는 시도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