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 때 들려주는 5분 구연동화 100가지 이야기 - 이솝우화 구연동화 잠들 때 들려주는 5분 구연동화
이옥선 지음, 이시현 그림 / 세상모든책 / 200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잠잘 때 들려줄 수 있는 이야기가 100가지나 있네요. 한가지 이야기당 긴 것은 5분 보통은 3분 정도 되네요. 잠자리에 들기전에 읽어주었더니 아이가 하나로 만족하지 않네요. 계속 계속을 외칩니다! 100가지나 되니 읽어도 읽어도 마르지 않는 이야기 샘물이네요~

 그냥 이야기가 아니라 등장인물과 어떤 목소리 어떤 투로 읽어야 하는지 나와있어서 작은 이야기 극장이 되네요. 잠자기 전에 책을 읽어줄때 의무감으로 읽다보니 점점 재미가 없는 말투로 변하는데 이 책 읽을 때는 정신 바짝 차리고 설정에 따라서 때로는 큰 소리로 타이르는 듯한 말투로, 애원하는 말투로 ... 열심히 읽어줍니다.  이렇게 열심히 읽는 엄마 ,아빠를 보면서 아이는 더더욱 재미있는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지요. 편안한 잠자리를 유도해야하는데 너무 재미있어서 자꾸 읽어달라는 통에 점점 잠자는 시간이 늦어지네요.  ^^

 100가지 이야기가 크게 5가지로 관찰력,사회성, 탐구심,창의성, 도덕성을 길러주는 이야기로 나뉘는데 그중에서 사회성과 도덕성 이야기가 마음에 들어요. 요즘 아이가 본격적인 사회생활을 시작해서 이런 저런 일을 겪게 되는데 그때마다 엄마가 도와주기 보다는 책을 통해서 이런 경우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구체적으로 이야기 해 볼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네요.

 좀 아쉽다면 아이가 혼자서 책을 보는 경우가 많아요. <잠들 때 들려주는 5분 구연동화 100가지 이야기> 책이 두꺼워도 아이가 혼자서 잘 넘겨보는데 책 내용을 그림만 보고 다 이해할 수 있었으면 좋겠는데 그림이 조금 부족한 듯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