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대말을 알려줘 맹꽁맹꽁 꼬마 사파리 놀이 2
윤아해.보린.유다정 글, 소윤경 그림 / 사파리 / 2008년 2월
평점 :
품절


처음 읽을 때는 반대말을 알려주는 책이구나 라고 생각하면 읽어주었는데 자꾸 자꾸 읽어줄수록 맹꽁! 이라는 말이 입에 딱딱 붙네요. 정말 읽으면 읽을수록 재미있네요. 맹꽁!

맹꽁이네 가게에는 무었이든 있어요. 우산이 작아서 고민인 뱀도, 달팽이 집이 무거워서 고민인 달팽이도, 떨어진 새알을 돌려주고픈 여우도, 밝은 빛이 눈이 부신 두더지도..다 맹꽁이네 가게로 달려가요.

큰 우산으로 행복해진 뱀, 풍선을 매달아 가벼워진 달팽이, 사다리로 올라가서 새알을 돌려준 여우 ..모두 행복한 표정이니다.

자....문제가 있다면 맹꽁이네 가게로 달려가보세요. 꼭...맹꽁! 이라고 말하는 것 잊지 마시길~~

맹꽁! 이라는 재미있는 말이 반복되어서 아이에게 말놀이의 재미를 붙여주면서 반대말을 그림을 통해서 쉽게 알수 있게 해주네요. 한참 말배우는 아이들에게 참 좋은 책이네요.

우리 아이랑 반대말 놀이에 폭 빠져봐야겠어요.  배가 고프다 맹꽁! 하면 우리 아이가 뭘가지고 올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