쌤이랑 초등수학 분수잡기 4학년 - 유튜브 ‘현직 초등교사 안쌤’ 무료 강의 제공 쌤이랑 초등수학 분수잡기
안상현 지음 / 쏠티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아이 대부분이 자연수 사칙연산은 잘 하는데 분수에서 정말 어려워한다. 분수의 경우 어려워서 초등 3학년부터 6학년까지 수준을 높여가면서 배우는데  3학년에서 분수의 개념,  4학년에서  분모가 같은 분수의 덧셈, 뺄셈 5학년 약분과 통분이 나오는 분수의 덧셈과 뺄셈 , 분수의 곱셈. 6학년 분수의 나눗셈까지  분수를 잘 이해하지 못 하면 수학이 어렵다는 말이 나온다.  

 


이 책의 기획된 이유도 어쩌면 학교 선생님으로서 아이들을 직접 가르치다 보니 힘들어하는 부분을 잘 알고 있기에 기획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든다.  초등학교 수학에서 아이들이 이해하기 힘들지만, 꼭 이해하고 넘어가야 할 부분. 분수. 이 분수가 제대로 이해 되지 않고 중학생이 되면 수학 현실의 벽은 점점 높아지게 된다.  분수라는 수학의 벽을 조금이라도 낮추고자 노력한 책. 이 책은 안쌤의 유튜브 강의가 무료로 제공 되고 있어서 책과 유튜브를 함께 보면 그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을 것 이다.



책의 구성은 원리-> 바로 확인 문제 -> 기본문제 ->발전문제 로 되어있는데 개념을 배운 뒤 바로 확인 문제를 통해서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한다.  분수의 경우 아이들 머릿속에 막연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분수의 덧셈과 뺄셈을 직관적으로 이해 하기 쉽게 그림과 수직선을 자주 이용해서 원리를 풀어놓았다.  원리를 배우고 간단한 바로 확인 문제를 제대로 풀지 못 하면 다시 원리로 넘어가서 이해하고 넘어가게 해 놓은 구성이다.  기본문제는 원리와 개념을 잘 알아야 풀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되고, 발전 문제는 그 보다 더 생각을 깊이 해야 풀 수 있는 문제를 수준별로 구성해놓았다.  16일 구성으로 되어있는 4학년 편 분수 덧셈, 뺄셈 확실하게 감잡고 가자.



쌤이랑 초등수학 분수잡기 책과 안쌤 유튜브로 함께 공부해서 분수 앞에서 수포자가 되지 말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