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의 파이터 4 : 사라진 태극혼 - 인공 지능 로봇 배틀 만화 강철의 파이터 4
손병준 지음, 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강철의 파이터- 사라진 태극혼

인공 지능 로봇 배틀 만화 <강철의 파이터>

AI가 생활 깊숙히 들어와 있는 것을 안다면, 인공 지능 로봇을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절대 허무맹랑한 이야기가 아니다.

간단한 수준의 인공 지능은 이미 다양한 가전 제품이 적용되어 있고,교육, 의료, 경제, 심지어는 문화 분야까지 AI가 두각을 보이고 있다.

인공지능의 발달은 더욱더 가속도가 붙고 있는 이 때, 미래를 살아가야할 아이들은 사고방식 또한 달라져야 한다는 말이 정말 와 닿는다.

강철의 파이터의 주인공처럼 미래에는 뛰어난 기능의 로봇을 각각 가지고 있는 것이 특별한 일이 아닐 수 있다.

어쩌면...가까운 미래에.....

강철의 파이터~ 그냥 만화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이야기에 빠지다보면 어런 기술까지 개발되고 연구되고 있어? 라며 깜짝 놀라는 부분들이 많다.

대한민국에서 개발되고 있는 기술에 대해서 자부심과 긍지 또한 느끼게 된다.

(2009년부터 하이퍼루프 기술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는 점,카이스트 전자파 차단을 막는 새로운 물질 맥신이 개발 되었다는 점 등..)


누군가는 이 책을 읽으면서 미래의 과학자를 꿈꾸고 있을 것 이다.

누군가는 인공 지능 로봇이 친숙하게 느껴지면서, 앞으로의 세상에서 어떤 것이 중요한지 고민하게 될 것 이다.

지금 난?

강철의 파이터 앞으로 어떤 기술들을 소개할지 궁금해서 벌써부터 5권이 빨리 나오기를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