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수학 총정리 한 권으로 끝내기 - 중학교 1, 2, 3학년의 수학개념 ‘한권으로 완전정복’
이규영 지음 / 쏠티북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3이라서 이제 고등학교 진학을 코 앞이라서 겨울 방학 기간중에 중학교 수학 개념 한번 정리했으면 했는데.


어떤 교재가 도움이 될까 고민 중에 <중학수학 총정리 - 한권으로 끝내기> (쏠티북스) 책을 만났네요.


고등학교 가기 전에 중학교 때 배운 수학 개념이 제대로 잡혀있지 않으면 고등학교 가면  수학의 문턱이 더 높이질 것이 뻔하니, 제대로 제대로 잡는 것이 우선이겠지요.


제대로 개념이 잡혔는지 확인하려면 문제도 풀어봐야하니..


필수 개념편과 필수문제편 두 가지가 다 있는 책이라 구성이 참 좋네요.


개념과 문제 두마리 토끼를 제대로 잡아 줄 것 같아요..


개념과 문제 부분과 정답과 해설부분이 분리 되어있어서 정답 맞출 때 편리하고...


공부할 때는 개념과 문제 부분만 들고 다니면 되니 편하네요.


고등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중학수학 필수개념 BEST 40 을 뽑아놓았습니다.


중학수학 총정리 - 한권으로 끝내기 97개의 개념이 나와있는데


97개의 개념을 다 보기 힘들다면~~ 


고등학교 올라가기 전에 40개 라도 꼭 제대로 알고 가면 좋겠네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중요도가 별 5개 짜리들로 고등학교 들어가서 꾝 필요한 것들을 엄선해놓았습니다.


중1~ 중3 골고루 나왔던 내용이니까 중1,중2,중3 순으로 순차적으로 내용을 다 훝어보는 것보다는 중요도를 따져서 보는 것이 훨씬 좋네요.


아이에게 이 개념만은 꼭 짚어주고 싶네요.


중1,2,3 한꺼번에 들아가있어서 두께가 좀 있긴하지만,


개념 잘 짚고 넘어가면 도움 제대로 받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