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수학 도형 한 권으로 끝내기 - 2015 개정교육과정 반영 / 중학교 1, 2, 3학년의 수학도형 '한권으로 완전정복'
고희권.장순자 지음 / 쏠티북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수학을 배웠던 기억을 떠올려보면, 가장 어려웠던 (심지어 좌절까지 했던) 부분이 바로 도형과 미적분 이었다.


우리 아이 또한 도형을 어려워한다.


이제 중학교 마치고 고등학교 올라가는데 도형 부분을 한번 정리하고 시작했으면 해서 권한 책이다.


수학이라는 것이 그냥 그 부분만 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 기초가 쌓여서 그 다음을 넘어가는 부분이라서 복습이 정말 중요한 과목이다.


예습하는 아이라면 미리 접하는 용도로, 중학생이라면 진도 따라 나가는 과정으로, 고등학교 과정을 앞두고 있다면 다시 한번 내가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확인하고 개념을 제대로 잡아서 다음 단계로 올라가는데 기초를 쌓는 용도로 다양하게 활용가능할 것이다.


도형 문제를 접하면 머리가 빙글빙글 도는 아이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어 줄 수 있게 이론 설명부터 시작해서 이론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개념을 이해했는데 1단계 문제를 통과해야한다.


1단계에서 문제 풀이가 어렵다면 다시 이론으로 돌아가서 확인하면서 풀면...


다음단계 2단계(문제수준높이기), 3단계 (응용문제도전하기) 넘어갈 수 있다.


1단계, 2단계, 3단계 문제 양이 많아서 이론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으면 안 될 것이다.


개념이해가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게 해 줄 것이다.


도형 어렵다고 포기하지 말자!  한계단 한계단 밟아가듯 차근차근 하다보면 그 어려운 도형이 이것쯤 될 날이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정답 및 해설이 따로 구별되어 있어서 무겁다면 정답과 해설은 따로 두고 다녀도 좋다.


각 학년별로 지금 배우는 내용이 무엇이고 이것과 연관되어서 이전에 배운 내용 (초등학교 때) 과 이후에 (그 다음 학년) 에서 배울 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해 준다.




흐름을 놓치지 않도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