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연결 연산의 발견 7권 (4학년) 개념연결 연산의 발견
최수일.전국수학교사모임 개념연산팀 지음 / 비아에듀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하면 어렵다 라고 생각하는 아이들이 정말 많아요.

수학을 어렵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쉽게 배웠으면 정말 즐겁게 배웠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많이 해요.

아이가 수학을 했더니 시간 가는 줄 몰랐다 라던가..

엄마 수학을 배웠더니 마트에서 돈 계산을 혼자 알 수 있게 되었다던가

실생활 이랑 연관해서 수학의 개념이 쉽게 훅 들어왔으면 하는데 

말처럼 쉽지는 않더라구요.

빠르게 문제를 푸는 것에만 초점이 맞춰지다보니 

문제는 풀었지만, 제대로 설명하지 못하는 맹점이 있어요.

진짜 제대로 안 다면 남에게 설명을 해줄 수 있어야 하는데..

정답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서 재미있게 문제를 있는 교재 찾고 있었네요.

지금 아이가 6학년 ~ 복습 개념으로 4학년

개념 연결 연산의 발견 을 풀게 했네요.

10000을 배우는데 1000원, 100원,10원이 나오니까 재미있다면 문제를 풀어요.

중간 중간 고민도 하고 ~ 6학년이니까 4학년 쉽지 했는데 아니네요.

개념이 완전히 잡히지 않았다는 것을 새삼 느끼네요.

수학 문제가 아이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문제라서 좋네요. 

예를 들자면 용돈을 받고 용돈 기입장에서 문제가 나옵니다. 

수입은 얼마이고, 지출은 얼마이고, 사용하고 남은 돈은 얼마이고 , 저축을 하려면 얼마를 모아야 하는 지 등등..

수학을 배우는 것이 실생활이랑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알게 해주는 문제네요.

문제가 빽빽하게 있지 않아서 아이가 부담감이 없어서 좋아요.

개념을 제대로 잡아가면서 수학 문제를 푸는 것에 재미를 느끼고 싶다면

개념 연결 연산의 발견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