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미담 고미답 : 설화와 신화 교과서에 나오는 우리 고전 새로 읽기 3
정진 지음, 김주경 그림 / 아주좋은날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끼전, 심청전, 바리데기 3가지의 이야기가 들어가있는데 순서대로 읽어도 좋고, 본인이 좋아하는 이야기부터 읽어도 좋은 책이다.

각 이야기가 끝나는 부분에 이야기 부록이 나오는데, 이 책의 묘미는 바로 이야기 부록일 것 이다.

아이들이 읽을 때 이야기를 읽고 부록을 읽기 보다는 부록을 읽고 이야기로 들어가는 것을 권하고 싶다.

그냥 읽고 그 다음에 생각해보는 것보다는 이야기를 읽기 전에 어떤 부분을 생각하면서 읽어야하는지 그 포인트를 적절하게 짚어주고 있다.

이야기는 이야기일 뿐이라고 읽고 흘려버리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생각해보면 어떨까? 이런 부분은 내가 생각하기에는 맞지 않는 것 같다 등등 생각의 나래를 펼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할까.

고전이란 것에는 지금 이 순간에도 생명력을 가지고 있어서 지금의 우리에게 온 것일터~

그 속의 생명력을 아이들이 느꼈으면 좋겠다.

왜 이 이야기가 지금까지 남아서 우리 곁에 있는지 ~

내가 살아가는 삶에서 이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놓아야할지~

나의 삶에서 생각해봐야할 바가 무엇인지.. 등등..

'토끼전, 심청전, 바라데기'는 이 책에 실린 3가지는 작자미상의 이야기라서 여러 사람들에 의해서 함께 만들어진 이야기이다.

이야기를 읽는 아이가 바꾼다면 어떻게 바꿀지~

독자가 아니라 작가로 참여해보는 것도 멋진 작업일터이다.

고전을 읽는 동안 아이들이 무한한 상상력이 펼쳐지길 기대해 본다.

책의 내용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생략~~ 직접 읽어보길 권하는 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