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오는 날 웅진 세계그림책 199
이와무라 카즈오 지음, 김영주 옮김 / 웅진주니어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눈오는 날 - 작년에 눈썰매장 가서 신나게 논 기억이 떠오르네요.



14마리 시리즈 책으로 유명한 이와무라 카즈오의 책..
이번에는 14마리에서 나오는 쥐가족이 아니라 다람쥐 가족이야기랍니다.

눈 오는 날 하면 여러 가지 다양한 즐거운 추억이 떠오르지요? 
눈 오면 아이들 정말 신나서 밖으로 나가자구 엄마,아빠에게 조르는 모습 익숙하지요?

눈이 오자 아기 다람쥐들이 엄마,아빠에게 같이 놀자고 하지만, 아빠는 춥다고 엄마는 바쁘다고 아기 다람쥐들만 나가게 되었어요. 아기 다람쥐 셋이서 썰매를 끌어보지만, 잘 안 되네요. 결국 아빠 데리고 나오네요.  모자,외투,목도리까지 꽁꽁 싸매고 온 아빠 다람쥐에게는 무슨 일이 생겼을까요? 나중에 나온 엄마 다람쥐에게도 무슨 일이 생겼을까요?

마지막 장면에는 엄마와 아빠가 신나게 썰매를 타고 계십니다. 심지어 눈 오는 날은 덥다면서...^^

작년 눈 썰매장에 갔던 기억이 나네요. 학교 아이들과 함께 눈썰매장에 갔는데 아이보다 제가 더 신나게 타고 왔네요.  눈썰매장 끝나는 시간까지 끝까지 탔던 기억이랑 겹쳐서 신나게 읽었습니다.

올해 겨울은 날씨가 포근해서 눈도 오질 않아  동네 눈썰매장도 주말 외에는 운영을 안 하네요. 눈이 와서 아이들과 신나게 놀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