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 교과서 한국사 1 - 선사 시대부터 조선 전기까지 용선생 교과서 한국사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지음, 뭉선생 그림, 전국초등사회교과모임 감수, 이우일 캐릭터 / 사회평론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용선생 교과사 한국사 1 선사시대부터 조선 전기까지  - 한국사 이젠 쉽게 배워요!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용선생 만화 한국사,용선생 처음 한국사에 이어서 
용선생 교과서 한국사도 나왔네요. 

용선생 한국사 하면 어떤 책을 골라야할까요? 라는 질문이 나올 만큼 많은 종류의 책이 나왔네요. 

용선생 교과서 한국사는 어떤 책일까요? 

읽어보니까 초등학교에서 교과서가 들어갈 때 함께 보면서 한국사 이해에 도움을 얻으면 좋고, 중학교 들어가기 전에 초등 한국사 쪽을 정리할 때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중학교 들어가면 초등학교 한국사 수준 보다 많이 높아지기 때문에 초등과정에서 역사를 제대로 잘 알고 가면 수월하더라구요.

학교 수업시간에 맞추서 함께 공부하면 내용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한국사 어렵다, 재미없다는 말이 많이 사라질 것 같아요.

주입식이 아니라 강의식 그것도 용선생식 강의~~  읽으면서 아하~~ 이렇구나~~ 하면서 이해가 되네요. ((솔직히 이렇게 한국사를 배우는 아이들이 부럽네요. ))

중간 중간 핵심을 지르는 삽화가 있어서 기억에 도움도 주고 중요한 부분은 줄치거나 별표 표시해서 (시험에 나오는 부분 이라고 ) 다시 한번 집중적으로 읽게 해 주네요.



시험에 나오는 부분이라고 줄치고  별표 친 부분은 학교 단원 평가, 한국사 능력 검정 시험, 중학교 학업 성취도 시험에서 자주 등장하는 문제라고 하네요.  시험 공부할 때도 용선생 한국사 도움을 많이 받겠네요.


차례 부분에 언제 공부했는지 날짜까지 쓸 수 있어서 본인이 직접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스스로 학습까지 고려했네요. 

교과서 처음부터 끝까지 읽으라고 하면  붙들고 있어도 진도 잘 안 나갈 것 같은데. 용선생 교과서 한국사 라면 술술 읽히니까 시간을 확 줄일 수 있을 것 같아요. 단, 잘 읽어진다고 그냥 한번 읽고 넘어가면 안 되고 적어도 세 번은 읽으라는 용선생님의 당부가 있었네요. 여러번 읽다보면 한국사가 재미있어요 라는 말을 많이 듣겠어요.


용선생 교과서 한국사로 아이는 학교 공부에 도움 받고, 전~ 이 책으로 올해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도전해봐야겠어요.



<< 교과서 단원과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초등 뿐이나라 중등 까지 나와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