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시 3 : 친구가 없어 이야기 파이 시리즈
마르그리트 아부에 지음, 마티외 사팽 그림, 이희정 옮김 / 샘터사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카시 3권이 친구가 없어 ~ 처음에는 뭐야? 너무 낯선 내용인데 하다가 점점 빠져드는 매력이 있네요.

3권 다 읽고 나서 1권,2권은 무슨 내용일까 무지 궁금해집니다.

1권 고양이들의 공격, 2권 위험한 방학이 있네요. 이 궁금증을 풀려면 앞 이야기도 읽어봐야겠어요.
순서는 상관 없이 그 중 한 권이라도 접하면 나머지 것도 읽게 만드는 매력이 있는 책!

아카시 시리즈는 서아프리카에서 태어난 작가가 어린 시절을 담은 그래픽 노블이라고 하네요.
이 책의 내용이 낯설다는 것은 아프리카에 대해서 정말 아는 것이 없다는 것과 일맥상통 할 듯 하네요.

작가의 어린 시절의 소박한 일상이 녹아 있다는데...
주술사가 집에 와서 말도 안 되는 일을 하는 모습들.
반려동물로 원숭이를 키우는 모습.
동네의 기저귀 찬 아기들이 길에서 놀고 있고~  자연스럽게 함께 노는 좀 큰 아이들~~ 
자기 동생도 아닌데 동네 아기를 들쳐업고 다니는 아카시 모습~ 

이런 모습들과 아카시의 기상천외한 상상력들이 어울어져서 책 읽기를 멈추기가 어렵네요.

더럽다고 하지 말라고 해도...똥이야기만 하면 까르르 웃음을 터뜨리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병을 고쳐주는 똥이야기~  
지저분하다고 못하게 하는 침뱉기가 못생긴 나라에서는 무기가 되는~
이런 상상력에 또 하나의 매력이 더 해지는데 그것은 바로!!!

아카시의 솔직한 감정 표현과 그것을 표현하는 방법~ 

나를 좋아하는 친구가 갑자기 새로 나타난 친구에게 관심과 호감을 보이면 
자연스럽게 나타날 수 있는 질투라는 감정을 
아카시는 정말 솔직하게 표현합니다. 
착한 아이는 그러면 안 돼 라는 틀을 깨고 행동하는 아카시
어쩌면 어딘가 눌렸던 부분을 속시원하게 뚫어주는 느낌이랄까^^

하지만, 자연스러운 감정의 흐름을 따라가다보면 아카시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어요. 너무 솔직할 뿐이지요..

아카시 낯선 아이에게 푹 빠졌네요.


보너스 페이지 바로 아카시 얼굴을 그려 봐! 코너가 있습니다. 

직접 따라 그려볼까요.
(
카멜보드 10인치(CB1010) 를 사용했네요.)

 (다양한 표정의 아카시 완성~~ 좀 더 노력해서 몸까지 완성하기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