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국어 표현력 사전 - 말과 글의 힘을 키우는
박수미 지음 / 다락원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르는 것이 있으면 스스로 사전을 찾아보는 대신에 부모에게 물어보거나, 인터넷으로 찾아보는 것이 다네요. 부모에게 물어봐서, 직접 찾아보라고 하면 거의 대부분은 직접 찾아보질 않더라구요.

책을 읽을 때 나오는 모르는 단어, 표현들을 만나면 너무 쉽게 정보를 얻으려고 해요.

쉽게 정보른 주면 바로 잊어버리더라구요. 

아이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어휘는 제한적이라서 어휘가 많이 늘고 있구나라는 느낌도 들지 않네요.

관용어, 성어, 속담 이런 것들을 풍부하게 사용했으면 하는데 쉽지 않네요..

말과 글의 힘을 키우는 초등 국어 표현력 사전 이 책에 재미 붙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초등 국어 필수 표현을 감정, 관계, 마음가짐, 상태.상황,생각,생활, 성격 이라는 7가지의 큰 주제와 92개의 세부 주제로 나누어 담았답니다. 92개의 세부 주제...그 숫자만큼 책의 두께도 상당합니다. 390페이지에 이르는 책이네요.


사전이라는 책 제목과는 달리 딱딱하게 만들어지지 않았답니다.

아이들 눈높이에서 만들어져서 그 때 그 때 필요한 표현을 찾다보면 재미을 붙일 수 있어요.

이 책은 그림책처럼 처음부터 끝까지 읽게하는 것은 그다지 좋은 방법은 아닐 듯 해요. 
일기를 쓸 때 좀 더 재미난 표현 정확한 표현을 쓰고 싶을 때 찾아보고, 책을 읽을 때 모르는 표현이 나오면 맨 뒤에 찾아보기를 통해서 해당 표현을 찾아서 읽어보다보면 어휘력 쑥쑥 늘겠어요.

아니면, 일기에서 늘 쓰던 표현을 아이랑 한 번 재미나게 바꿔보는 것을 시도해도 좋을 것 같아요.

보통 속담에 대한 책, 성어에 대한 책이 따로나오는데 이 책은 관용어, 성어,속담이 다 정리되어있네요.

또한 관용어, 성어,속담 다 구분해 놓아서 어떤 것이지도 구분이 된답니다.
중간 중간 그림도 있고, 각각의 관용어,성어,속담에  예시도 나와 있네요. 
예시를 읽으면 좀 더 쉽게 이해를 하더라구요.


항상 옆에 두고 사용하는 어휘 사전 옆에 <말과 글의 힘을 키우는 초등국어 표현력 사전> 도 두고 초등사전으로  쓰면 손색이 없겠네요.  어휘력 Up! 

#초등사전 #초등국어 #초등어휘 #초등추천책 #초등국어사전 #초등속담 #초등관용어 #초등고사성어

<< 업체로 부터 책을 지원 받아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