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되었지만, 저도 소중합니다 - 200만 SNS 독자가 울고 웃은 엄마 공감 에세이
꽃개미 지음 / 가나출판사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육아에 지칠 때 옆에 두고 위로 받을 수 있는 책


14년을 엄마라는 이름으로 살아왔다. 그 동안 나= 엄마로 살아왔나보다. 나의 역활 중에서 엄마라는 것이 하나일 뿐인데, 엄마라는 역활이 나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꾸어놓았구나 ....아이가 사춘기가 되면서 멀어지면서 알았다. 그 전에는 나는 엄마라는 공식이 당연한 줄 알았는데~~ 커가면서 엄마 손이 덜해지면서 느끼는 이 허전함 속에서 발견한 나의 모습 ..


엄마가 되었지만, 저도 소중합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의 14년의 긴 기간을 위로 받고 싶었나보다. 읽으면서 정말 저랬지..공감 백배하면서 읽었으니..


작가의 솔직함이 느껴져서 읽는 내내 편안하고, 나의 육아를 떠올리며 공감 백배 할 수 있어 위로 받는 느낌이었고....육아는 이제 엄마의 몫이 아니라 아빠도 많이 들어와있구나 하는 점에서 많이 좋아졌구나 느끼기고 했네요.


꽃개미 작가의 특유의 밝음과 따뜻함이 이 책에 그대로 녹아있기도 하고...

시댁에서 지낼 때 홍삼을 남편만 챙겨주는 시어머님께 하는 귀여운 나름의 복수도 재미있었네요. ㅋㅋ

육아와 일 사이에 균형을 맞추어 가는 모습도 응원해주고 싶었네요.

이제 기분좋게 저도 엄마에서 나의 삶으로 전환하는 기운 받고 힘차게 나가보렵니다.


세상이 요구하는 '좋은 엄마' 가 되기 위해 애쓰는 대신

나다운 방식으로 아이와 '함께" 행복해지기로 했다!

(( 책 표지에 읽는 글 입니다. ~~~


나다운 방식으로 함께 행복해지는 방법을 찾는 것은  아이랑 했을 때 아이가 아니라 나와 아이가 함께 행복했던 순간을 떠올리면 될 것 같네요.  늘 남편이 이야기 하는 말이 있네요. 아이랑 놀아주는 것이 아니라 함께 노는 것이라고...육아 내가 아이를 돌보는 것이 아니라 함께 추억을 쌓아간다고 생각하면 조금은 짐이 가볍게 느껴지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