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연결 초등수학사전 - 134개 질문과 개념으로 초등수학 6년 완전 정복!, 새 교육과정 완전개정판 (개정4판) 수학사전 시리즈
전국수학교사모임 초등수학사전팀 외 지음, 김석 그림 / 비아에듀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초등학교 5학년...
이제 수학이 어려워지는데 이전에 배웠던 것들을 질문하면 제대로 이해 못 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덧셈,뺄셈,곱셈,나눗셈 이런 계산은 기계적으로 할 수는 있지만,
수학은 기계적인 계산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개념과 원리가 중요하기에
더디게 가더라도 다시 한번 제대로 짚고 넘어가야해서
1부터 4학년 때 배운 것들을 하나하나 짚어보기로 했어요.

그렇다고 다 버린 교과서를 찾을 수도 없고 해서 난감하던 차에...
초등수학사전으로 만났네요.

 

사실 초등수학사전 아이가 직접 해 보면 되겠지 라고 생각하고 펼쳤더니..

초등학생을 가르치는 선생님이나 부모들을 위한 책이더라구요.

지금 막 배우는 초등학생이 직접 보기에는 어렵더라구요.

선생님이나 부모가 먼저 보고 책의 질문을 아이에게 던지면서 개념과 원리를 설명해주면서 배워나가기에 정말 효과적인 책이네요.

초등 6학년 졸업하고 중등 올라가기 전에 제대로 된 복습을 하기에 적합한 책이네요.

물론 그 때도 부모가 같이 하면 훨씬 효과적일 듯 합니다.


질문 하나하나가 개념을 모르면 답을 할 수 없어요.
그 답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개념을 알 수 있어요.

 

주말마다 하루에 2개의 질문을 아이랑 하기로 했어요.
처음에는 힘들어하더니, 이제는 조금씩 개념을 익히는 것을 잘 따라오네요.

 

 

책에 이렇게 재미난 만화풍 그림이 있어요. 질문 마다 있으니까 이것 보는 재미도 쏠쏠해요.

 

'정사각형이 마름모예요?' 이 질문에 틀린 답을 하더라구요.

사각형의 개념부터 다시 시작해서 사각형, 평행사변형, 마름모, 직사각형 ,마름모,정사각형까지 다 이야기 했네요.  한참 걸렸지만(거의 한시간이 걸린 듯 하네요.), 사각형의 개념을 확실하게 잡았어요.

질문 아래에 아이는 왜? 라는 것이 있어서 아이들 왜? 어려워하는지 어떤 점을 놓치지 않고 이야기 해주어야하는지 설명을 잘 해놓았어요. 오랜 동안 아이들 가르쳤던 초등학교 선생님의 노하우가 그대로 녹아있는 부분입니다.

<<해당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은 후, 책을 읽고 후기 썼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