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사이언스 : 미래교통수단 - 15일 안에 세계를 일주하라! - 와! 이토록 재미있는 미래과학상식 배틀 사이언스
이준범.박승현 지음, 김강호 그림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살 앞으로의 세상은 우리가 살았던 시대의 변화보다 더 빠른 속도로 변화될 것입니다.
그 변화중 하나가 바로 미래교통수단.


지금 많은 곳에서 연구하고 있는 미래교통수단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주는 책을 만났네요.
학습만화라고 해서 편안하게 생각하고 읽었는데, 정말 자세하게 잘 설명해주는 책이네요.

만화의 장점을 살리면서, 각각의 미래교통수단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넣다니...
만화가 가지는 가벼움을 뛰어넘은 책이라고 할까요.

 

 

 

 

빠른 속도를 읽는 것보다는 꼼꼼하게 천천히 읽어주면 이 책의 매력을 잘 볼 수 있을꺼예요.

기술적인 이야기도 좀 다루고 있어서(예를 들다면 V2X 기술..) 중간 중간 읽다가 모르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부모님이 먼저 읽고 이야기 하면 더 좋아요! 아이가 읽다가 중간중간 어렵다고 한 부분이 있네요.

 

드론택시~ 자율주행자동차~ 웨어러블 로봇~ 자기부상열차~ 퍼스널 모빌리티~PRT~하이퍼루프 까지

15일 안에 세계를 일주하라는 미션을 수행하면서 이런 다양한 미래교통수단을 만나게 되네요.

앞으로의 미래에는 어떤 모습의 교통수단들으로 다닐지..정말 기대되네요.

 

특히 웨어러블 로봇을 교통수단으로 생각을 해 본 적이 없었는데...여러 특수 분야에서 없어서 안 될 이동 수단이자, 운송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는 점 확실이 알게 되었네요

다양한 웨어러블 로봇이 어떤 도움을 주는 지도 알게 되었구요. 웨어러블 로봇을 직접 체험해보고 싶고, 그것이 힘들다면 직접 보고 싶다는 생각이 마구 드네요.

 

미래교통수단의 대한 원리도 자세히 설명해놓아서. 단지 어떤 교통수단이라고 단편적인 지식을 알기 보다는 어떤 원리로 이런 교통수단이 가능하지 알게 되네요.

 

 

 

 

생활과 밀접한 과학을 알게 해주는 배틀 사이언스  <<15일 안에 세계를 일주하라! 미래교통수단>>  읽고 미래교통수단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좀 아쉬운 점은 요즘 책들은 양성평등도 신경써야 하는데...

 

웨어러블 컴퓨터를 아이들이 입는 모습에서 남자이는 파란색 옷, 여자아이는 분홍색 옷을 입는 것을 보더니
편견이 들어가있다고 아이가 지적하네요. 

만화책을 그릴 때도 양성평등 적인 부분도 신경을 써 주셨으면 좋겠네요.

 

 

<<해당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은 후, 책을 읽고 후기 썼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